티스토리 뷰

애플의 아이폰텐은 엄청난 가격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에서 꽤나 선전하고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물량부족을 겪을 줄 알았는데 사실 우리나라에 물량이 어마어마하게 들어온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빠르게 핸드폰을 받아보기 위해서 미리 예약구매를 한 손님이 많지만 실제로 출시당일에 웬만한 곳을 가면 다 구할수 있었습니다.


노트8도 상당히 고가이긴 하지만 아이폰X은 그보다 좀 더 비싼 가격으로 이제는 노트북과도 비교해서도 가격이 비싸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정말 비싸졌습니다. 이제는 가격이 정착되어서 더이상 올라가지 않았으면 좋겠지만 5년 후 쯤에는 애플에서 만든 핸드폰이 200만원짜리도 나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아이폰X 한손모드 하는 방법


아이폰은 접근성이라는 좋은 기능이 있습니다. 갤럭시와는 다르게 솔직히 그렇게 쓸모있는 기능은 아닙니다. 원래의 목적은 한손으로 사용하기 편하게 해주는 것인데 이제는 화면이 너무나 커져서 아래로 내려오는 것 만으로는 한손으로 사용할수 없게 되었습니다.


다만 한손모드를 이용해서 제어센터를 연다던지 할때 몇몇 실행을 할 때의 편리함도 있습니다. 갤럭시의 한손모드는 한쪽으로 완전히 모여지기 때문에 확실히 메리트가 있지만 아이폰은 크게 메리트는 없습니다. 그래도 한쪽으로 쏠리는 것은 보기가 안좋기 때문에 아래로 내려오는 것이 감성적으로 더 낫기는 합니다.


그래서 감성 감성하면서 아이폰을 사용하나봅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보면서 한손모드 설정과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아이폰 설정에서 접근성 기능을 켜놓아야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가 쓰고 있는 핸드폰은 아이폰7이기 때문에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아이폰X에서도 사용하는 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아이폰 설정에 들어가서 일반에 들어갑니다.



▼ 아래로 조금 내려보면 손쉬운 사용이 있습니다. 손쉬운 사용을 선택합니다.




이곳에서 상호작용부분에 접근성을 ON 합니다. 저는 한손모드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켜놓지 않았습니다. 이제 아이폰7에서는 홈버튼을 두번 탭하면 이 기능 한손모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손모드는 작은 핸드폰에서는 딱히 사용할 일이 잘 없습니다.



▼ 접근성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했다면 아래의 그림을 보고 이해하면 빠를 것입니다. 전체적인 화면이 아래로 내려오게 되어 있습니다.



과연 홈버튼이 없는 아이폰X도 한손모드가 가능할까요? 아이폰X에서도 한손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 기능이 존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홈버튼이 없어졌기 때문에 제스쳐로 사용할수 있는데요. 홈버튼처럼 스와이프하는 부분을 위로하면 홈으로 가는 것이지만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아래로 내리면 한손모드가 적용이 됩니다. 이렇게하면 제어센터도 쉽게 한손으로 열수 있게 됩니다.


이상 아이폰텐 한손모드로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이폰X에서도 접근성 기능이 있어서 잘 사용할수 있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