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가장 불편했던 점 중에 하나가 최근에 생긴 삼성페이를 사용하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갤럭시를 사용하면서 가장 사랑했던 기능 중에 하나가 바로 삼성페이입니다. 이것때문에 밖에 나갈때 지갑을 들고 나가본적이 손에 꼽을 정도로 없습니다.


가끔 신분증을 가져가야하는데 안가져가서 불편한 적도 몇번 있었지만 정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애플페이도 사용할 수 있으면 참 좋겠지만 이 기능이 안된다는 것은 참 아쉽습니다. 아이폰X가 나오면서 보안이 강화된 페이스ID도 새롭게 나왔습니다. 이 기능으로 홈버튼을 없애고 더욱 재미있는 기능도 추가되었습니다. 홈버튼이 없어지면서 바뀐것들이 있는데 그것에 대해서 써볼까합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아이폰X 홈버튼 없이 화면캡쳐 방법


아이폰X은 애플의 아이덴티티였던 홈버튼을 없애버렸습니다. 이제는 애플이 가지고 있는 특별한 무언가 하나를 잃었습니다. 10주년 기념으로 출시한 아이폰텐에서만 이렇게 홈버튼을 없애고 앞으로 출시될 아이폰9은 어떻게 할지 궁금합니다.


사람들의 예상으로는 아이폰X2 이런식으로 가지 않을까 생각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나오기 전까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iOS만 하더라도 충분히 애플 제품을 구매하기에 메리트가 있기는 하지만 최근들어서는 os가 안정적이지 못한 부분도 보이고 갤럭시 안드로이드도 인터페이스와 최적화가 많이 좋아지고 있어서 힘들어진 상황입니다.


홈버튼이 없어진 아이폰X는 기존의 아이폰과는 다르게 실행시켜야 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화면 캡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기존의 아이폰들은 홈버튼과 함께 전원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캡쳐를 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X은 홈버튼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약간은 다르게 실행을 해야합니다. 캡쳐기능은 언제 어디서나 정말 많이 쓰이는 기능 중에 하나입니다. 많으면 하루에 한번정도는 꼭 캡쳐를 할 일이 있습니다. 대화를 주고 받다가도 필요한 일이 간혹 있더라고요.


이렇게 꼭 필요한 기능인 화면 캡쳐기능을 아이폰X에서는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아이폰X에서는 홈버튼 대신에 볼륨 올리는 버튼과 전원버튼을 동시에 짧게 누르면 캡쳐가 됩니다. 아이폰을 끌때도 마찬가지 인데요. 이렇게 홈버튼이 사라지면서 생겨난 기능을 익혀야 더 잘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 아이폰X 홈버튼 없이 캡쳐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홈버튼이 없어도 정말 불편하지 않도록 잘 설정해놓았습니다. 다만 불편한 점이라고 하면 아래에서 위로 올리는 스와이프가 홈버튼 역할을 하기 때문에 제어센터를 한손으로 열기가 어렵다는 것입니다. 오른쪽 노치를 내리려면 두손이 아니면 힘들기 때문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