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애플이 새로운 아이폰을 출시한지 얼마되지 않아서 아이폰se2를 출시하겠다고 알렸습니다. 아이폰se는 작은 핸드폰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아직도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저는 아이폰7을 사용하고 있는데 항상 아이폰se를 보면 충동적으로 구매를 하고싶기는 합니다.


하지만 작은 핸드폰을 사용해본 사람으로써 큰 액정을 사용하다가 작은 것을 사용하면 정말 답답한면이 좀 있습니다. 특히 동영상을 많이 보는 사람에게는 이렇게 작은 아이폰se같은 종류는 정말 맞지 않습니다. 만약에 이번에 아이폰X와 비슷하게 홈버튼이 없어지면서 전면을 모두 액정으로 채운다면 충분히 메리트있는 핸드폰이 되겠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아이폰SE2 예상 출시일 및 스팩


아이폰SE가 큰 인기를 끌자 애플에서도 작은 핸드폰을 추가로 업그레이드해서 내놓기로 결정했습니다. 아이폰 보급형이었던 C버전은 아예 사라져버린 것 같습니다. 생각치 못했던 플러스 모델이 생겨났고 아이폰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아주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큰 핸드폰과 함께 듀얼카메라 그리고 인물모드로 촬영이 가능한 것은 선택에 큰 고민을 하게 만들었습니다. 실제로 제가 인물모드를 사용해보니까 DSLR을 굳이 써야하나 생각도 들었으니까요. 얼마후에 출시될 아이폰SE도 상당한 스팩을 가지고 출시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보면서 상세하게 보겠습니다.



▼ 아이폰SE는 4인치의 작은 아이폰으로 아이폰5S와 같은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작은 핸드폰을 선호하는 사람에게 큰 인기를 끌면서 애플 아이폰의 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아이폰을 사랑하는 사람들은 아이폰SE2가 출시될 것인지에 의문을 가지고 있었는데 출시함에 따라 이것을 기다리는 사람이 많아졌습니다. SE는 작은 핸드폰을 선호하는 사람들에게 일시적으로 충족시켜주기 위해서 만들었다고 생각했는데 SE의 수요가 꾀나 많은 것으로 추정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2까지 만드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현재의 SE모델 사양은 4인치 디스플레이에 A9 칩셋을 가지고 있습니다. 6S과 같은 칩셋을 쓰고 있는 만큼 충분한 성능을 발휘합니다. 하지만 디스플레이 측면에서는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아무리 5s를  똑같이 만들었다고 하더라도 성능이 좋아진 만큼 해상도도 조정을 해서 보다 선명한 화질로 보여주면 더 좋았을 것입니다. 카메라 성능은 1200만 화소 입니다.




아이폰SE2의 출시는 내년 상반기에 출시가 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기존의 아이폰SE보다는 SE2가 더 높은 가격으로 출시될 예정이고 그대로 4인치를 유지할 것입니다. IOS11을 탑재할 것이지만 칩셋이 더 좋은것이 들어가는 만큼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핸드폰을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최근에는 4인치 핸드폰이 없기 때문에 SE는 작은핸드폰을 선호하는 사람들에게 최선의 선택이 될 것입니다.


홈버튼이 없어지면서 더 큰 크기의 디스플레이로 출시되었으면 하는 바램이지만 그렇게 되버리면 8의 영역도 침범할수 있기 때문에 그렇게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아이폰SE2의 예상 사양은 A10퓨전 칩셋을 탑재하고 2기가의 램 그리고 32기가와 128기가 모델로 출시가 될것입니다. 카메라는 전후면 500, 1200만화소인 것으로 추정됩니다. 배터리 용량은 1700으로 디스플레이가 작은 만큼 충분한 배터리 성능을 보여주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워낙 최적화가 잘되어있으니까 불편함 없이 사용할 것입니다.


아래의 자료는 아시아경제의 뉴스를 카피해 온것입니다.


이상 아이폰SE2의 예상 출시일과 사양에 대해서 상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