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피스2016을 사용하면 정말 인터페이스가 좋아서 마음에 듭니다. 제가 이전에 사용하던 2010버전은 상당히 구식 느낌이 강했는데 지금은 뭔가 고급스럽고 괜찮아졌습니다. 윈도우7을 사용하고 있지만 이 인터페이스는 윈도우10과 참 잘 어울립니다.

 

엑셀에서 프린트 하는 방법을 이전에도 포스팅 했었는데요. 이번에도 마찬가지로 인쇄방법을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저는 엑셀을 통해서 자료를 만드는 작업보다 프린트하는 일이 더 많습니다. 그래서 인쇄를 예쁘게 해야하지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엑셀 특정 영역만 인쇄하기 방법

 

엑셀 내에서 필요한 부분만 인쇄하는 방법은 꼭 알아야합니다. 분명히 내가 필요한 부분을 제외하고 인쇄를 하면 잉크도 괜히 더 쓰기도 하고 보기가 좋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전에 엑셀 인쇄때문에 애를 먹은적이 한두번이 아닙니다.

 

여행계획을 짠다고 오랜만에 엑셀을 켜서 예쁘게 표를 만들어 놓았더니 인쇄가 제대로 되지 않아서 글자를 작게 보아야했던 경험도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인쇄를 잘하는 것도 사무 능력중에 하나입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보고 엑셀 특정영역만 인쇄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아래에 선택한 부분만 필요한 것이라서 특정 영역만 인쇄하고 싶습니다. 파일이 있으면 꼭 필요한 부분 이외에 것들이 많은 파일이 있잖아요. 아래와 같이 필요한 부분을 드래그해서 선택해주세요.

 

 

▼ 상단의 파일 삽입 수식 등의 메뉴에서 페이지 레이아웃을 선택 → 인쇄 영역 설정을 선택합니다. 반드시 본인이 원하는 영역을 선택후에 지정해주세요.

 

 


▼ 아래와 같이 파일에 인쇄를 눌러보면 미리보기 이미지가 나옵니다. 다른 영역들은 제외하고 선택한 영역만 프린트 할 수 있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이 파일을 가운데 정렬 프린트 하고 싶다면 아래의 관련글에서 확인해 주세요. 특히 엑셀에서의 프린트 방법은 상당히 중요합니다. 한글이나 파워포인트처럼 한장한장이지 않고 수많은 셀에서 본인이 페이지를 지정해 프린트하기 때문입니다.

 

엑셀 페이지 가운데 중앙에 인쇄 방법 쉽게하자

엑셀 차트 만들기 방법 쉽게하자 (오피스201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