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엑셀이든 한글파일이든 파워포인트든 인쇄를 할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항상 걸림돌이 되는 것이 내가 원하는 만큼 딱 예쁘게 인쇄하고 싶은데 그것이 잘 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특히 엑셀에서 파일을 프린트 할때가 가장 그렇습니다.

 

아무리 블로그를 보아도 왜그렇게 어렵게 되어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내가 하려고 하면 그대로 했는데도 불구하고 인쇄가 안됩니다. 꼭 잘려서 나오고 잘 되지 않았습니다. 제가 직접 해보면서 느낀 인쇄 방법을 하나하나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엑셀 페이지 정 중앙에 인쇄하는 방법

 

엑셀파일을 인쇄할 때에는 한글과 마찬가지로 원하는 종이 크기를 설정하고 여백도 설정하고 마음껏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엑셀파일을 특정부분을 페이지 지정해서 인쇄하려고 보면 꼭 이상한 위치에 있어서 난감한 적이 있습니다.

 

인쇄설정하는 것이 왜이렇게 복잡한지 시리한테 또는 빅스비한테 말해서 인쇄 페이지 가운데로 보내줘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차라리 이런 프로그램에 똑똑한 스마트 비서가 있어야 하지 않나 생각까지 했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보면서 어떻게 가운데에 인쇄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엑셀에서 프린트할 영역을 지정 했으면 상단의 메뉴에서 파일을 선택합니다. 파일에서는 엑셀의 인쇄 및 여러 설정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왼쪽의 메뉴에서 인쇄를 선택하면 오른쪽 미리보기와 같이 상단 왼쪽부분에 내가 선택한 인쇄영역이 표시됩니다. 저는 이 표를 아래로 내리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할지 몰랐습니다. 아래로 내려보면서 어떻게하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 인쇄 설정에 여백을 지정하는 메뉴에서 사용자 지정 여백을 선택합니다. 사용자 마음대로 여백을 설정할 수 있는 것쯤은 아시죠? 이곳에서 가운대로 조정 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페이지 가운데 맞춤을 가로세로 체크를 하면 이제 표는 가운데 정렬이 완료됩니다. 이렇게 쉽게 할 수 있는 것을 매번 프린트 할때마다 상단에 위치하게 보기 좋지 않게 프린트 했었습니다. 이제는 깔끔하게 프린트 할 수 있게 되어서 너무 좋아요.

 

 

아래에 보이는 것처럼 페이지 가운데 정렬이 되었습니다. 종이가 낭비되기는 하지만 이것은 예시이니까 알차게 깔끔하게 가운데 정렬 페이지를 프린트 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엑셀 페이지 가운데 정렬 프린트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