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맥북에서도 상당히 많은 작업들을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휴가를 맞아서 맥북을 오랜시간동안 가지고 놀 여유가 되어서 계속해서 만지고 있는데 윈도우 컴퓨터에 비해서 불편한점을 상당히 느끼기 힘들었습니다. 제가 꽤 오래된 컴퓨터를 사용하고 있어서 그럴수도 있습니다만 컴퓨터 성능도 너무 좋고 마음에 듭니다.


맥북에서도 이제는 크롬 앱으로 은행 업무까지 볼수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저는 대부분의 은행 업무를 윈도우 컴퓨터 또는 스마트폰으로 해결하기 때문에 전혀 신경쓰지 않았습니다. 아무래도 크롬 앱만 깔면 거의다 이용이 가능하다고 하니까 불편함도 찾기 힘들겠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맥북에서 오피스2016 다운받고 사용하기


맥북에서도 오피스 엑셀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스타크래프트도 할 수 있고 여러가지 게임도 지원이 가능합니다. 그래도 윈도우 컴퓨터보다 더 비싼 돈을 주고 맥북을 구입했다면 게임용도로 사용하기 보다는 파이널컷프로나 로직같은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활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맥북의 인터넷 서핑 활용도라던지 인터페이스 자체가 워낙 편한것이 많아서 윈도우 컴퓨터와 고민중인 분이라면 자금의 여유만 된다면 맥북을 구입하라고 추천하고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맥북으로 블로그를 작성하고 있는데 키감이 너무 좋아서 이부분도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본론으로 넘어와서 맥북에서도 오피스가 가능합니다. 공식홈페이지에서 구매해서 다운로드 할 수 있는데요.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에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라고 검색을 합니다. 그러면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의 공식 홈페이지가 나옵니다. 이곳에서 엑셀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가정용도로 사용하는 것과 비지니스 용도로 사용하는 것 두가지가 있는데요. 저희는 집에서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가정용을 선택하겠습니다.




▼ 아래 보이는 것처럼 맥에서도 오피스가 지원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금액을 지불하고 구매하면 되는데요.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이기도 하고 상당히 비싼편에 속합니다. 이렇게 구매하는 것 이외에는 암흑의 경로에서 다운받아야 하는데요. 맥버전도 시중에 돌아다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비싸게 구매한 맥북 토렌트같은 곳에서 가짜 프로그램을 받아서 바이러스가 걸리지 않게 조심하세요.



▼ 실제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하는 화면을 보여줍니다. 윈도우에서 엑셀을 하는것과 전혀 차이가 없어 보입니다. 하지만 맥에서 엑셀을 사용하려면 윈도우에서 사용하는 것보다 단축키를 더 많이 익혀서 사용하면 더욱 활용도가 높습니다. 왜냐하면 맥에서는 마우스보다 트랙패드를 활용하는 것이 편하기 때문이지요.


이상 맥북에서 엑셀 다운방법 그리고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