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피스2016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엑셀을 이용하면서 가장 중요한 부분중에 하나가 인쇄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보기가 많이 달라집니다. 엑셀은 사무 업무를 보는데 중요한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인쇄를 해야하는 일이 많습니다.

 

인쇄를 할 때 인쇄 페이지를 제대로 설정하지 못해서 어려움을 겪은적이 있다면 제 블로그를 참고해주시면 큰 도움이 되실것입니다. 엑셀은 표를 만드는 가장 좋은 프로그램으로 대다수의 회사에서 이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엑셀 인쇄 페이지 나누기 방법

 

엑셀에서 인쇄를 하는데에는 인쇄 페이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엑셀은 타 한글 또는 파워포인트 등과는 다르게 인쇄 페이지가 정해져서 나와있지 않습니다. 마음껏 스프레드 시트를 활용하고 인쇄 페이지를 지정해주면 알맞게 인쇄를 할수 있지요.

 

엑셀에서 인쇄 영역을 지정하는 것은 정말 중요합니다. 페이지마다 영역을 다르게 설정해서 보기 좋은 크기로 인쇄를 할수도 있습니다. 이런것을 지정하지 않고 그냥 인쇄버튼을 눌러버린다면 자신이 생각한것과는 전혀 다른 결과물이 나올수도 있습니다.

 

아래를 보고 알아보겠습니다.

 

 

▼ 페이지를 나누기 위해서는 먼저 본인이 1페이지로 설정하고 싶은 영역을 지정해야 합니다. 저는 아래와 같은 부분을 1페이지로 지정하고 싶은데요. 여러분도 스프레드시트를 드래그해서 인쇄 영역을 지정해주세요.

 

 

1페이지를 인쇄할 영역을 지정 완료했으면 오른쪽 하단에 페이지 나누기 미리보기 버튼이 있습니다. 오른쪽 하단의 빨간색으로 표시된것을 선택해주세요.

 

 


▼ 그러면 아래와 같이 1페이지라는 워터마크와 함께 다른곳은 회색으로 표시됩니다. 만약 프린트를 한다면 아래의 부분만 1페이지로 인쇄가 되는 것입니다.

 

 

영역을 조금 수정하고 싶다고 하는분은 아래의 부분을 드래그해서 넓히면 되겠습니다. 쉽게 페이지 지정 인쇄를 할수 있죠?

 

이상 엑셀 인쇄 페이지 지정 및 나누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