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엑셀은 사무 업무를 보는 분이라면 기본적으로 꼭 알아야하는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예전에는 컴퓨터활용능력 2급만 있어도 괜찮은 자격증에 속했으나 현재는 기본적으로 다룰줄 알아야하는 기본 자격증이 되었습니다.

 

엑셀에서 어려운 것은 함수입니다. 함수를 제외하고는 조금만 연습하면 되는 것으로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엑셀은 수학연산을 쉽게 할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표를 만드는데 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회사에서 엑셀로 차트를 만들고 표를 만들어 사용하고 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엑셀 차트 만드는 방법

 

엑셀에서 차트를 만들기는 정말 쉽습니다. 기본적으로 차트에 쓰일 데이터만 있으면 쉽게 만들수 있습니다. 차트에서도 수학연산이 되어서 자동으로 계산되어져 나옵니다. 그래서 우리가 엑셀을 사용하는 이유중 하나입니다.

 

정말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나오는 윈도우와 오피스 프로그램들은 정말 최고인것 같습니다. 우리 생활속에서 뼈속 깊이 사용되어지고 있으니까요. 엑셀에서 차트를 활용하여 파워포인트로 옮길수도 있고 여러가지 다중작업도 가능합니다. 그래서 오피스프로그램들의 호환성이 좋아서 사용이 편리합니다.

 

 

▼ 아래처럼 기본적으로 엑셀에 표를 통해서 차트를 만들 기본 데이터를 입력시켜 놓으면 쉽게 차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표가 없어도 차트를 만들고 나서 설정해주어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쉽게 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지표를 미리 표로 만들어 놓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의 지표 차트를 드래그해서 선택한 후 위의 삽입메뉴 → 추천차트 또는 본인이 원하는 차트를 선택합니다. 이것을 선택하면 곧바로 차트를 생성시킬 수 있습니다.

 

 

▼ 저는 추천차트를 선택해서 꺽은 선형 차트를 선택했습니다. 본인이 보기 쉬운 차트를 또는 프리젠테이션하기 좋은 차트를 선택한 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엑셀 내에는 정말 많은 차트가 있습니다. 자신의 취향에 맞게 어울리는 차트를 선택하세요.

 

 


▼ 이렇게 지표들이 서로 다른 색상으로 표시되고 어떤것을 사용 했는지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아래의 차트는 마치 이미지처럼 크고 작게 줄이고 키울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 메뉴를 통해서 차트 형식을 변경하거나 조정할 수 있습니다.

 

 

차트를 클릭하면 디자인 메뉴에서 차트 종류 변경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차트에서 다른 설정도 무수하게 많이 할수 있습니다. 차트 지표를 수정하고 싶으면 엑셀 표 내의 지표를 수정하면 차트내에서도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이상 오피스2016 엑셀 차트 만들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엑셀은 사무업무를 볼 때 꼭 필요한 프로그램으로 기초가 부족한 분이라면 제 글을 보고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제부터 꾸준히 엑셀에 대해서 많은 포스팅을 할 예정입니다. 기대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