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군대 가기 전 컴퓨터활용 2급과 워드프로세서 1급을 따고 갔습니다. 엑셀이나 파워포인트 등 컴퓨터에 관한것은 자신이 있어서 쉽게 딸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컴퓨터 활용능력 자격증을 따는데에는 프린트 하는 작업은 들어가지 않습니다.

 

너무 자격증에만 열중해서 공부를 하다보니까 인쇄에 관한 실무적인 측면은 많이 딸리는 면이 있습니다. 최근에 다시 엑셀을 다시 공부하고 있는데 그 이유가 바로 인쇄입니다. 엑셀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함수이지만 저에게는 함수가 아니라 인쇄인것 같아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엑셀 한페이지에 모든정보 인쇄하기 방법

 

엑셀에서 인쇄를 설정하는 방법은 꽤 많습니다. 아무래도 엑셀은 다른 프로그램과는 다르게 인쇄구역이 딱 정해져있지 않고 표를 하나하나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문서를 작성하는데 편리함도 있지만 그만큼 인쇄하는 기술이 조금 더 필요합니다.

 

엑셀을 통해서 여행 계획을 짜고 프린트를 하는데 반쪽만 잘려서 나온적도 있고 이상한 부분만 프린트 영역이 표시되는 경우를 겪었습니다. 그 이후로 폭풍검색한 저의 인쇄 방법을 하나하나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엑셀에서 인쇄방법만큼 중요한 것도 또 없기 때문이지요.

 

보통 사무작업이 아니면 인쇄말고는 할게 없거든요.

 

 

▼ 아래에 있는 시트 모두를 프린트하고 싶습니다. 아래의 내용은 제가 무지막지로 막 적은 것이기 때문에 신경을 안쓰셔도 됩니다. 제가 프린트 하고 싶은 곳은 제가 글을 쓴 모든 스프레드 시트입니다. 왼쪽 상단의 파일 을 선택합니다.

 

 

▼ 파일의 왼쪽 메뉴에 보면 인쇄가 있습니다. 인쇄를 누르면 오른쪽에 인쇄 미리보기가 나오는데요. 제가 프린트 하고 싶은 부분이 모두 나오지 않습니다. 오른쪽 일부분이 잘려서 프린트 되는 것을 볼수 있는데요. 어떻게 해야 오른쪽까지 내가 글을 쓴 모든것을 프린트 할 수 있을까요?

 


 

현재 설정된 용지를 선택해서 한 페이지에 시트 맞추기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시트에 있는 유효한 모든 정보들이 들어가게끔 용지를 설정해줍니다.

 

 

▼ 아래의 미리보기와 같이 모든 정보를 포함하고 있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인쇄가 어려운 분은 제 블로그에서 엑셀 카테고리의 인쇄라고 검색해보세요. 분명히 할 수 있는 모든 작업들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상 엑셀 한 페이지에 시트 맞추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