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가 사무업무를 볼때 가장 필요한 프로그램 중에 하나가 엑셀입니다. 엑셀 하나만 활용을 잘해도 사무업무를 보는데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물론 발표자료를 만들때는 파워포인트를 잘 만들면 더 효율적인 업무를 볼수 있습니다.

 

오피스 업무 중에서 가장 잘해야하는 부분중에 하나가 엑셀입니다. 대부분의 회사에서 사무회계자료 등을 엑셀로 만들기 때문입니다. 엑셀은 도표를 만들기 편하고 함수로 되어 있어서 수학을 잘하지 못해도 컴퓨터가 다 알아서 계산해 주기 때문에 참 편리합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엑셀2016 셀 줄바꾸기 방법

 

엑셀은 버전에 따라서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하지만 거의 모든 부분이 변경되지 않고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사람들도 더 편리하게 사용하도록 만드는 것이 오피스의 목적이니까요. 그래서 인터페이스의 변화를 제외하고는 변화가 거의 없습니다.

 

그래서 2016이 아니더라도 똑같이 적용이 가능합니다. 엑셀에서 줄바꿈을 하는 것은 중요한 부분중에 하나입니다. 줄바꿈을 하지 않으면 도표가 정말 지저분해 보일수 있고 한눈에 보기 힘들기 때문이지요. 특정 셀의 크기를 조절해서 맞추어도 상관없지만 일단 셀 줄바꾸기 정도는 알아두어야합니다.

 

 

▼ 아래와 같이 글을 쓰면 셀에 꽉 차게 텍스트 줄바꿈을 자동으로 되게 하려고 합니다.

 

 

▼ 일반적으로 엑셀에 글을 적으면 다음과 같이 다른셀에 침범해서 글을 적어 보이게 됩니다. 그래서 이렇게 되는 부분을 방지하고자 자동으로 텍스트 줄바꿈이 되도록 하려고 합니다.


 

 

▼ 위와 같이 글을 적은 후에 그 셀을 선택하고 상단의 메뉴에서 홈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텍스트 줄바꿈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셀 안에서 자동으로 줄바꾸기가 되어서 나타나게 됩니다. 이 텍스트 줄 바꿈은 따로 줄바꿈 엔터가 되는 것이 아니라 그냥 셀 안에서 다 보여지게 만드는 것과 같다고 보면 됩니다.

 

 

▼ 하지만 다음과 같이 줄바꿈을 해버리면 이렇게 엔터쳐지는 부분이 이상하게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본인이 사용하고 싶은 대로 해야하겠습니다.

 

 

위와 같은 셀 줄바꾸기 방법은 키보드에서 Alt + Enter를 누르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다음 셀로 넘어가지 않고 줄바꾸기가 됩니다.

 

이상 엑셀 줄바꾸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