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네이버 간편로그인 해제 방법 쉬워요

모나리사 2021. 1. 11. 08:14
네이버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IT기업입니다. 최근에는 IT기업들의 성장이 점쳐지면서 주식도 많은 상승을 하고 있습니다. 아마 인터넷을 한번이라도 해본사람은 네이버를 모르는 사람이 없을 것입니다. 검색 플랫폼으로는 우리나라에서 1등이니까요.

구글이 점차 성장하면서 우리나라에도 1위를 하려고 하고 있다는데요. 제 주위에는 네이버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더 많은데 왜 수치상으로는 구글 검색량이 그렇게 많을까요? 주위 사람들을 보면 구글에서 정보를 찾는 사람이 드물거든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네이버 간편로그인


네이버가 정말 잘하는 것은 다른 업체들과 제휴를 맺는 것입니다. 네이버가 성공적으로 한것들이 몇가지가 있지만 제가 볼때는 가격비교 정책이 정말 성공했다고 할수가 있습니다. 게다가 스마트스토어까지 만들어서 하니까요.

이런 다른 사이트들과 연계해서 편하게 사용할수 있도록 함으로써 네이버의 고객을 더 만들기 위함일텐데요. 게다가 수수료 수익까지 있으니까요. 몇몇 사이트에 들어가면 굳이 해당 사이트에 가입을 하지 않고 네이버 아이디로도 이용할수가 있습니다.

이런것을 네이버 간편로그인이라고 하는데요. 해당 사이트에 간편로그인을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네이버 간편로그인 기능은 정말 편하게 사용하고 있는 기능인데요. 외부 사이트와 연결을 해서 사용할수도 있어서 네이버는 정말 이런 점에서 잘하고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 버튼을 눌러서 로그인을 해주세요. 네이버든 사파리든 좋습니다.



ㅇ. 가장 상단에 본인의 프로필을 선택합니다. 프로필에서 설정 사항을 보고 연결해제를 할수 있어요.



ㅇ. 보안 설정 및 비밀번호 변경을 누릅니다. 비밀번호 변경은 하지 않을 것이지만 보안 설정만 할수도 있습니다.



ㅇ. 메뉴를 가장 아래로 내리면 외부 사이트 연결이 있습니다. 외부사이트 연결을 선택해주세요. 이 이외에 내 로그인을 관리할수 있는 기능 활동을 볼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ㅇ. 내 정보에 보안설정을 확인해보면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된 앱이나 사이트를 볼수 있습니다. 또한 연결 계정을 관리할수가 있는데요. 연결계정도 확인해볼게요.



ㅇ. 외부 사이트의 연결계정은 해제할수가 있습니다.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을 해놓은 상태의 사이트나 앱입니다. 네이버 인증을 통해서 회원가입과 인증을 한 곳이지요. 연결을 해제하고 싶다면 연결해제를 누르면 됩니다.



이상 네이버 간편로그인 해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간편로그인이 안되게 막는 방법이 은근히 간단하지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