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에는 은행에 돈을 맡기면 바보라고 하는데 사실 어디다가 투자를 해야할지도 정말 막막합니다. 큰 돈이 모이기 시작하면 그 돈을 어떻게 굴리느냐에 따라서 자본의 크기가 정말 달라질 것입니다. 이 부분이 상당히 중요하지요.

그래서 돈이 돈을 번다는 말을 부동산을 보면서 정말 뼈저리게 체감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만한 깡도 되지 않기에 투자를 하는 것은 저에게는 너무 힘든 일입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돈을 은행에 저금을 하고 있는데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국민체크카드 출금한도


요즘 통장에서 돈을 빼는 카드는 모두 체크카드를 사용합니다. 그냥 현금 카드를 사용해도 되지만 차라리 긁으면서 사용할수 있는 체크카드를 사용하는 것이 훨씬 효율적이기 때문에 다들 체크카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편리하니까요.

체크카드와 일반 현금카드와 차이점은 단지 매장에서 긁을수 있으냐 없느냐에 따라 달려있습니다. 출금한도나 어떤 서비스측면에서 딱히 다른점은 없을 것입니다. 체크카드는 소득공제도 현금영수증과 같기 때문에 좋은 부분이 있지요.

아래의 내용을 보고 국민체크카드 출금한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시중에 ATM기를 찾아볼수 있는 곳이 너무나 많기 때문에 돈을 뽑는 일은 그다지 어렵지 않습니다. 하지만 큰 금액을 뽑아야 할때는 무조건 창구를 통해서 출금을 해야하는데요. 그 이유는 ATM기에서는 출금 한도가 있기 때문입니다.

출금한도가 없다면 이를 악용해서 범죄로 이용하게 되면 아주 큰 금액을 사기를 맞을수도 있을 것입니다.



ㅇ. 어떤분이 자신의 체크카드 한도가 이만큼인데 1회 한도만큼인 300만원만 출금을 할수 있는 것이냐고 묻더라고요.

이것은 체크카드를 이용할때 체크카드의 한도인것이지 출금을 할때 통장의 출금 한도가 아닙니다. 그러니까 체크카드의 카드 목적으로 사용할때의 이용한도인 것입니다.



ㅇ. 통장마다 약간 다르기는한데 기본적으로 셋팅이 되어 있다면 국민은행의 1회 한도는 현금 100만원 출금이 가능하고 1일 한도로는 600만원까지 입금이 가능합니다.

ATM기로 입금을 해본적이 있는데요. 축의금을 바로 통장에 넣기 위함이었습니다. 1일 한도는 제한이 없기 때문에 1회 한도를 지켜서 입금을 하면 됩니다.


이상 국민체크카드 ATM 출금 한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