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페북 친구 끊기 알림은 안가겠지?

모나리사 2020. 12. 11. 11:29
학창시절 페이스북에서 친구가 많은 사람은 참 멋있어보였습니다. 정말로 친구가 많은 인싸친구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친구인데도 일부러 친구수만 늘려놓은 친구도 있었습니다. 참 이런 것을 보면 sns의 폐해가 어떤 것인지 알수 있는 대목입니다.

페북은 사람들과의 소통과 근황을 알리기 위해서 만들어진 플랫폼인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완전한 광고판으로 바뀌어서 더이상 친구들과의 소통을 위한 sns가 되지 못합니다. 요즘 친구들은 좀 다르게 활용을 하려나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페북 친구 끊기 알림 갈까


페이스북 친구는 진짜 친구가 아닐 확률이 높습니다. 그냥 온라인 상으로만 친구를 하는 사람도 있고 친구도아닌데 그냥 친구 목록에만 있는 사람도 있습니다. 무엇보다 마케팅을 목적으로 접근하는 사람이 더욱 많아지고 있습니다.

한동안 페이스북 마케팅은 엄청난 효과를 불어일으키면서 아직도 여전히 존재합니다. 요즘에는 인스타그램 마케팅이 더 유행을 하면서 이쪽으로 넘어온편입니다. 저는 이런 마케팅에 넘어가지 않는 것을 좋아하는데 많은 사람들은 별로 신경을 쓰지 않더라고요.

아래의 내용을 보고 페북 친구 끊기를 하면 그 친구에게 알림이 가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페이스북을 하게 되면 친구 목록 관리를 할수가 있습니다. 나도 모르는 사람이 친구 신청을 하는 경우도 있어서 그냥 나도 모르게 승낙을 하게 될수도 있습니다. 친구도 아닌데 나에게 친구를 걸어서 나를 염탐하는 사람도 있지요. 그냥 차단을 해서 없앨수도 있지만 조용하게 끝내고 싶다면 친구를 끊는 방법도 있습니다.



ㅇ. 그런데 친구를 끊게 되면 상대방에게 알림이가서 상대방이 화가나거나 오해를 할까봐 좀 걱정이 될수도 있는데요. 이런 걱정은 할필요가 없습니다. 따로 상대방에게 친구가 끊어졌다는 알림이 가지 않기 때문입니다.



ㅇ. 친구를 끊기 위해서는 친구 목록에 들어가서 친구 끊기를 해야합니다. 해당친구를 찾고 ...을 눌러서 더보기를 해주세요.



ㅇ. 가장 아래에 보면 ***님과 친구 끊기가 있습니다. 이것으로 친구를 끝낼수가 있습니다. 간단하죠? 알림이 가지 않으니까 편하게 친구를 끊어도 됩니다. 알지도 못하는 사람을 친구로 둘 필요는 없잖아요.


이상 페북 친구 끊기 알림은 어떤지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