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검찰청 사건조회 방법

모나리사 2020. 12. 20. 07:07
보이스피싱은 누구나 당할수가 있습니다. 저는 아직 당해본적은 없지만 해외여행을 하면서 사기 비슷하게 당한적이 있기 때문에 무엇에 홀려서 그렇게 됐는지 아무도 알수가 없습니다. 정말 내가 마음을 편안하게 하고 있는 사이에 일어납니다.

보이스피싱도 이런 성격과 비슷할 것입니다. 일단 범죄에 연루를 시키면서 사람을 놀래키게 만드는 것입니다. 이런 상황을 만드는 것은 일부러 급박한 상황처럼 놀래게 하면서 사람의 심리를 흔들어서 금품을 갈취하려고 하는 것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검찰청 사건조회 방법


보통 요즘 보이스피싱은 검찰쪽 얘기를 많이 한다고 하더라고요. 신기하게도 사람들은 검찰이라고 얘기를 하면 엄청나게 무서워하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이라도 사소한 범죄나 범법행위를 안한사람은 드물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아마 우리가 정치인을 바라보는 시각을 다르게 보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사실 저도 문제가 많겠지만 정치인을 보면서 어떻게 저렇게 자신의 이익만을 보고 범법행위를 하면서 살아갈수 있을까 싶으면서 일은 못해도 청렴한 사람을 뽑아야지라며 생각했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검찰청 사건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형사사법포털을 통해서 사건 조회를 할수가 있습니다. 혹시라도 보이스피싱이 온다면 꼭 컴퓨터 앞에 앉을수 있도록 대화를 해야합니다. 검사가 그렇게 자신의 범죄 내역을 보지 못하도록 하는 경우는 없을 것입니다. 적어도 경찰서라도 달려가셔야합니다.

아무튼 자신의 사건을 조회하고 싶다면 형사사법포털에 들어가주세요.



ㅇ. 이곳에 가장 메인에 사건조회가 있습니다. 자신의 사건을 확인할수가 있는데요.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통해서 확인할수 있으므로 간편하게 조회가 가능합니다.



ㅇ. 형사 사법 포털에서는 경찰 법원 검찰청 사건조회를 할수가 있습니다. 경찰사건과 검찰사건 나누어서 구분해서 검색을 할수가 있으니까 편하고 좋네요.



ㅇ. 검색할수 있는 대상으로 자신의 목록을 선택해서 보면 되는데요. 조회 대상자는 사건 관계인으로 피고인만 조회가 가능한것으로 보입니다. 그렇다면 자신의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한 후 확인을 해보세요.


이상 검찰청 법률사건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