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hwp 파일 열기 설치없이도 가능해요

모나리사 2021. 1. 2. 09:02
평소 오피스나 한글 파일이 설치가 안된 컴퓨터로 업무를 볼때에는 불편함이 찾아옵니다. 보통의 자료나 글들은 엑셀과 파워포인트 그리고 한글 파일로 작성이 되는데 이 프로그램이 없으면 제대로 열리지가 않기 때문입니다.

컴퓨터는 파일들이 모여서 한 프로그램을 이루고 이 프로그램이 있어야 구동이 됩니다. 기본적으로 윈도우를 많이 사용하는데요. 맥도 있지만 우리나라에서는 맥보다는 윈도우 컴퓨터가 대세를 이루고 있습니다. 학생때부터 배웠기 때문이지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Hwp 파일 열기


한글 파일은 가장 기본적인 방식입니다. 요즘에도 취득하는 자격증인지는 모르겠지만 워드프로세서를 이 한글파일을 이용해서 취득했었습니다. 아마 지금도 자격증은 있겠지만 크게 취업에 도움이 되거나 하는 자격증은 아닐것 같아요.

이런 오피스 한글 파일들은 뷰어가 있어야 하거나 해당 프로그램이 있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열수가 없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설치를 해야만 합니다. 그런데 딱 한가지 굳이 설치 하지 않아도 볼수가 있는 방법은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hwp 파일 열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가장 기본적으로는 hwp 뷰어를 이용해서 볼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한글과컴퓨터에서 hwp파일을 만드는데 뷰어는 무료로 다운로드 할수 있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글과 컴퓨터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다운로드 센터에 들어갑니다.



ㅇ. 다운로드 센터에는 한컴오피스 뷰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일반인이라면 일반용으로 기업이라면 기업용으로 다운로드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ㅇ. 가장 먼저 hwp 파일을 그냥 간편하게 보고싶다면 스마트폰으로 열게 되면 바로 볼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컴퓨터로 보아야 하는 경우에는 뷰어가 없으면 안되지요.

그런 경우에는 allinpdf 라는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인터넷상으로 바로보기를 할수가 있습니다. Drop file here를 선택해서 해당 파일을 올려주세요.



ㅇ. 파일을 올리게 되면 해당 파일을 읽기 위해서 pdf 파일로 변환을 시작합니다. 실제로 내 파일이 변환이 되는 것은 아니니까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ㅇ. 조금만 기다리면 이렇게 hwp 파일이 pdf 파일로 되어서 보기 편하게 되었습니다. 이 파일은 pdf 파일로 저장도 할수가 있습니다. 혹은 워드로 저장도 가능하지요.



이상 hwp 파일 열기 뷰어 없이도 가능하다는 것을 알려드렸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