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2020년 공익 월급 확인하세요

모나리사 2020. 12. 18. 10:30
2020년이 되면서 물가도 오르고 어떠한 것들이 모두 많이 바뀌었습니다. 하지만 변하지 않는 것은 나의 월급이라고 말할만큼 정말 월급은 쥐꼬리만큼 오르는데 세상에 살아가는 모든 것들은 가치 상승을 이루고 있습니다. 그게 문제죠.

내 월급은 그대로인것 같은데 하나하나 모두 몇퍼센트씩 상승을 해버리면 내 월급이 오르는 것에 대한 대가는 전혀 없는 것이나 다름 없습니다. 월급이 오르면서 조금이라도 각박한 삶을 탈피하고 싶지만 그것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2020 공익 월급


갑자기 월급에 대한 내용을 적으려다보니까 신세한탄까지 하게 되었네요. 군대를 대신해서 가게 되는 공익근무요원은 월급을 받으며 생활을 하게 됩니다. 뭐 요즘 군인도 월급이 많이 올랐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너무 작은 편이지요.

군대에서 모은 푼돈은 정말 밖에 나오면 그 돈을 쓰는데 한달 두달이면 끝나더라고요. 병장월급이 10만원대였으니까 정말 적긴했습니다. 공익근무요원도 출퇴근을 해야하고 겸직을 할수가 없으니까 좀 괜찮게 받을 것 같은데요.

아래의 내용을 보고 2020년 공익근무요원 월급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우리나라에서 젊은 청년은 모두 국방의 의무를 마쳐야 합니다. 하지만 신체조건이나 상황에 따라서 군대를 가지 못하고 사회복무요원으로 근무를 하거나 상근으로 군대를 다녀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때로는 군 면제를 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ㅇ. 요즘 군인들의 월급이 상당히 많이 올랐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아직도 군인들이 고생하는 것에 비하면 턱없이 부족한 금액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그래도 군대 내에서 줄것도 다 주니까 돈도 모을수 있을정도로 주는것 같더라고요.



ㅇ. 공익근무요원의 월급은 현역 군인의 월급과 같다고 보아도 되는데요. 진급을 할수록 월급이 올라가게 됩니다. 원래는 24개월이었던 공익이 이제는 2020년 3월2일부터는 21개우러로 줄어든다고 하니까 기간으로 따져도 이제 공익의 메리트가 커졌네요.



ㅇ. 공인의 월급표입니다.

2020년 공익 월급

1급 : 408,000원
2급 : 441,000원
3급 : 488,000원
4급 : 540,000원

2019년에는 동결이었다고 합니다.

공익은 출퇴근을 하고 생활을 해야하기 때문에 현역 군인보다 턱없이 부족해보이는데요. 따로 교통비와 식비가 나온다하더라도 이것은 좀 많이 적어보이네요. 군인 자체의 월급을 훨씬 상승시켜야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상 2020년 공익 월급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