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끔 서버에 문제가 생겨서 네이버 실검에 올라가기도 하는 카카오톡에 대해서 얘기해보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가장 기본적인 대화 메신저라고 할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을 사용하면 편리하게 사진을 주고 받거나 업무를 볼수가 있습니다.

요즘에는 회사에서 자신의 서버가 없는 경우에는 그냥 카카오톡을 회사 업무용으로 사용한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되면 자신의 삶과 회사가 구분이 잘 되지 않을수가 있어서 주말에도 좋지 않습니다. 아무튼 카톡은 이런 저런일로 많이 사용하게 되죠.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카톡 단톡방 초대거부


카카오톡에서 단체 카톡방을 운영하기도 합니다. 어떤 친구는 단톡방만 수십개, 거의 수백개가 있을 정도로 많은 단톡방을 갖고 있는데요. 이 모든것이 회사와 연관된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단톡방을 그만 하고 싶다고 하는데도 어쩔수가 없다네요.

아무튼 카카오톡에서 단체카톡방은 마케팅 용도로 활용되기도 합니다. 제 신상정보가 어떻게 유출되었는지는 모르지만 오늘 아침에도 단톡방 초대가 와있었습니다. 대부분 도박이나 투자와 같은 내용의 단톡방이었습니다.

알지도 못하는 사람이 이렇게 단톡 초대를 하게 되면 정말 싫은데요. 어떻게 단톡방 초대를 거부할수가 있을까요?


ㅇ. 먼저 기존에 있는 단톡방을 나가면서 초대를 거부하고 싶다면 아래와 같이 하면 됩니다. 만약 증권이나 어떤 투자에 대해서 알지도 못하는 사람에게 단톡 초대를 받는것을 원치 않는다면 좀 더 내려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기존에 있던 단톡방에 대해서는 우측 상단의 ---를 눌러주세요.



ㅇ. 가장 아래 우측에 설정에 들어가주세요. 이 단톡방의 설정을 할수가 있습니다.



ㅇ. 각종 파일들을 삭제할수 있는 기능 이외에 가장 아래 부분에 채팅방 나가기가 있습니다. 또 그 아래 부분에 초대 거부 및 나가기가 있습니다. 이렇게 나가게 되면 이 단톡방에서는 다시 초대를 할수가 없게 됩니다.



ㅇ. 그리고 내가 알지도 못하는 사람이 계속 나를 단톡방에 초대할 경우는 이렇게 자신의 프로필에서 설정으로 들어가주세요.



ㅇ. 그리고 자신의 카카오톡 ID를 선택합니다. 자신의 카톡 아이디를 검색에서 찾지 못하도록 해야합니다. 그래야 등록을 못하고 초대를 못합니다.



ㅇ. 이렇게 아이디 검색 허용을 꺼주세요. 굳이 내 친구라면 아이디를 검색해서 저를 찾을 이유는 전혀 없습니다.



ㅇ. 또한 친구 추천 허용을 꺼서 친구추천을 해주지 않게 해야합니다. 어떤 누군가 친구추천에 뜨게 되어서 단톡에 초대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완벽하게 단톡을 받지 않는다는 설정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 부분이 좀 아쉬운 부분이네요. 초대를 승인했을때 받을 수 있도록 하면 좋을텐데 말이죠.



이상 카카오톡 단톡방 초대거부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