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폰이 나오기전 우리는 벨소리를 최신곡으로 해놓거나 좋은 음악으로 해놓았습니다. 뿐만 아니라 컬러링이라고 해서 전화를 걸면 통화가 걸리는 신호음 대신에 음악이 흘러나오기도 했습니다. 이런 것들 모두가 통신사의 정책을 통해서 된 것 입니다.

지금은 통신사에서 무엇보다 가격 정책을 통해서 데이터 사용을 많이 하게 하고 그 정액제 요금으로 수익을 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예전에는 이런 부가적인 서비스에 대해서 보다 많은 수익을 얻었는지도 모릅니다. 많이 시대가 변했지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카톡 알림음 다운


카카오톡 알림음은 다양하게 변경할수가 있습니다. 벨소리는 변경하지 않더라도 카톡 알림음은 한번씩 변경하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아무래도 벨소리보다는 카카오톡은 자주 듣는 소리이기도 하고 알림이 자주오니까 말입니다.

카카오톡 알림의 경우에는 다양한 알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알림만 하더라도 꽤 많고 카카오톡에서 재미있고 익살스러운 알림음도 많이 있습니다. 이런 알림음을 다른 곳에서 다운받아서 사용할수가 있을까요?

아래의 내용을 보고 카톡 알림음 다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기본적인 알림음은 카카오톡의 설정에서 알림음을 변경하면 됩니다. 알림음 바꾸기는 이렇게 간단한데요. 만약에 다른 알림음으로 변경을 하고 싶다면 다운을 받으면 됩니다. 갤럭시의 경우에는 컴퓨터와 연결하거나 플레이스토어에서 앱을 다운받으면 됩니다.

컴퓨터와 연결을 해서 알림음을 바꾸고 싶다면 핸드폰의 Notification 란에 알림음을 다운받아서 넣으면 됩니다.



ㅇ. 아이폰의 경우에는 카톡 알림음을 검색을 하니까 이렇게 무료 벨소리부터 다운을 받는 것이 나옵니다. 이런 앱을 다운받아서 적용을 시키면 카톡의 알림음을 여러가지로 사용할수가 있겠네요.

사실 요즘 같은 시대에 소리로 알림을 해놓을수가 있는 곳이 잘 없어서 거의 진동으로 하기 때문에 딱히 사용할 일은 잘 없네요.


이상 카톡 알림음 다운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바꾸는 방법은 정말 간단하지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