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제 카카오톡 오류가 발생하면서 수많은 사람들이 불편함을 겪어야 했습니다. 다행이도 아이메세지와 메세지는 정상적으로 작동하였기 때문에 문제 없이 소통을 할수는 있었지만 우리나라 대부분의 사람들이 사용하는 카카오톡에 문제가 생기면 불편함이 큽니다.

카톡의 인터페이스와 여러가지 기능들은 참 편리하지만 언제까지 이런 시스템으로 운영이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어쩌면 새롭고 편리한 대화 채팅 기능을 지원하는 앱이 새롭게 출시된다면 그것으로 바뀔지도 모른다는 생각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카카오톡 친구이름 변경 방법


페이스북을 하던 친구들이 이제는 페이스북을 하지 않고 인스타그램만 하는 것처럼 카카오톡도 우리가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이상 계속 사용할것이라는 생각을 갖고 기업을 운영하면 안될것입니다. 당연히 기업에서는 계속해서 혁신을 진행할 것입니다.

이런 혁신들이 모이고 모여서 고객들을 만족시키는데요. 카카오톡에서 송금이나 생일 알림 기능과 같이 편리한 기능들이 많아졌지만 다른 문제들도 여전히 존재합니다. 그러니까 그런 문제들에게 대해서 잘 해결해야 할 것입니다.

오늘은 카카오톡의 친구 이름 변경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따라해보세요.


ㅇ. 보통 내 핸드폰의 연락처와 동기화가 되기 때문에 연락처에 있는 친구들은 자동으로 카카오톡에 연락처에 저장된 이름으로 뜨게 됩니다. 그런데 그 이름을 카카오톡에서 바꿀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해당 사람의 프로필에 들어가서 이름 우측에 연필 모양을 선택합니다.



ㅇ. 이렇게 이름이 나오게 되고 이름을 바꾸어주면 됩니다. 이름을 없애려고 했는데 이곳에서 없애지 않았네요. 뭐 이름이야 동일한 사람이 많으니까 괜찮습니다.

이렇게 간편하게 카카오톡 내에서 이름을 변경할수가 있습니다.


이상 카카오톡 친구이름 변경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