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톡내에서 이제는 증권 업무도 할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만약 우리가 사용하는 카카오페이처럼 엄청나게 편하게 사용할수가 있다면 카카오 증권도 상당히 높은 순위에 올라설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현재 키움에 있는 고객들이 카카오로 갈지는 미지수입니다.

카카오뱅크를 비롯해서 카카오는 이런 서비스에서 강한 면모를 보이고 있는데요. 증권업도 카카오가 1등을 하게 되면 카카오는 네이버만큼이나 성장 동력이 생기게 될 것입니다. 우리나라의 it가 정말 강하다는 것을 보여줄수 있겠지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카카오톡 채팅방 내용 숨기기


가끔 저는 누군가와 대화를 한 내용을 숨기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누군가에게는 비밀이 있을수도 있으니까요. 그런 경우에는 카카오톡에서 어떤 기능을 활용하면 좋을지 고민을 합니다. 다른 사람이 내 카톡을 볼일은 없지만요.

카카오톡은 나만 사용하는 어플입니다. 보통 공용으로 사용하는 핸드폰으로 카톡을 하지는 않으니까요. 나만 보는 핸드폰인데도 주위의 가족들이 내 카톡을 볼수도 있으니까 숨기려고 하는 사람도 있을것입니다. 그런경우 어떻게 해야할까요?

아래의 내용을 보고 카카오톡 채팅방 내용을 숨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카카오톡 채팅방 내의 내용을 잠깐동안 숨길수 있는 방법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냥 특정 메세지를 지우고 싶다면 이렇게 해당 메세지를 꾹 눌러서 삭제를 해주면 됩니다.

따로 어떤 카톡 내용만 따로 숨겨놓고 두는 방법은 없습니다.



ㅇ. 삭제도 여의치 않은 경우에는 해당 채팅방을 완전히 나가는 방법도 있습니다. 채팅방에서 왼쪽으로 스와이프하면 나가기 버튼이 있습니다.

해당 채팅방의 모든 정보가 삭제 되니까 주의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카톡 채팅방 내용 숨김을 할수가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