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s20이 발표가 되면서 이제는 디지털 카메라 그리고 dslr이 없어도 될 정도로 사진의 퀄리티가 좋아졌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갤럭시가 아무리 좋아져봐야 애플 카메라의 감성을 따라갈수 없다고 생각을 하는데 과연 어떨지 궁금하네요.

특히 셀카나 색감 측면에서 갤럭시는 계속해서 애플 제품을 따라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확실히 카메라의 성능은 좋다고 하지만 셀프카메라나 색감적인 측면만 좀 더 다듬는다면 dslr 못지 않은 카메라 성능을 자랑하지도 모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카톡 사진 모아보내기


카카오톡에서 사진을 한장 보내는 것 만으로도 데이터를 많이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거나 와이파이 환경에서 이런 작업을 하기는 하지만 4G 시대에 10메가 바이트의 용량을 가진 사진은 조금은 버겁습니다.

1메가 정도의 사진은 눈을 감았다 뜨면 바로 보내지지만 그 이상이 되면 확실히 5G 시대가 열리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5G 시대는 우리가 생각하는 이상으로 더 많은 데이터를 전송할 것입니다. 지금도 빠른 와이파이가 있는 곳에서 사용하면 정말 편하잖아요.

아무튼 카톡의 사진을 모아서 보내는 방법도 있는데요. 어떻게 모아서 보낼까요?


ㅇ. 사진을 묶어서 모아서 보내는 방법이 카톡에 있습니다. 만약 이 묶어서 보내기를 하지 않고 다르게 한다면 받는 사람 입장에서는 참 다운로드하기도 불편합니다. 한장한장 다운로드 해야하기 때문입니다. 묶어서 보내면 참 편하거든요.

모아서 보내고 싶다면 사진을 보낼때 아래의 묶어보내기를 체크해주세요.



ㅇ. 최대 30장까지 한번에 보낼수가 있습니다. 한번에 보낼수 있는 양이 30개이고 그 이상으로 보내고 싶다면 추가로 30장씩 계속해서 보낼수가 있습니다.



ㅇ. 이렇게 사진을 보내는 방식이 하나하나 보낼수도 있고, 묶어서 보내게 되면 한개의 말풍선에 여러개의 사진이 들어가게 됩니다. 한두개정도는 개별로 보내도 괜찮지만 그 이상으로 길어지게 되면 묶어서 사용하는 것이 좋겠지요.



이상 카톡 사진 모아보내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