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톡에는 차단하는 기능도 있지만 숨김을 할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사실 이 기능을 한번도 사용해본적은 없습니다. 차단도 딱히 할일은 없었어요. 차단이라는 것을 하는 것 자체를 별로 안좋아하는데 스팸문자는 차단하게 되더라고요.

우리나라에서 이런 스팸문자를 어떻게 할수 있는 것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스팸문자가 오는데도 오직 통신사의 부가서비스나 내가 차단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스팸문자를 하는 사람에 대해서 조사를 해서 처벌을 할수 있었으면 합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카톡 숨김친구 메세지


스팸 메세지는 보통 주식관련 문자도 오지만 스포츠 토토와 같은 스팸문자도 옵니다. 주식도 막연하게 어떤 것이 오른다고 살수없는 가격대를 추천해주기도 합니다. 저는 돈을 내고 문자를 받아서 매수하는 것을 해보았기 때문에 더욱 잘 알고 있지요.

아무튼 차단 하는 내용은 뒤로하고 오늘의 주제인 카톡 숨김친구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카톡 숨김친구를 하게 되면 메세지가 오는지가 정말 궁금했습니다. 친구를 숨겨놓는다는 것이 어떠한 기능인지 잘 모르겠더라고요.

아래의 내용을 보고 카톡 숨김친구 메세지는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카카오톡에서 친구를 숨김하는 방법은 이렇게 카카오톡의 친구 목록에서 왼쪽으로 스와이프하게 되면 해당되는 사람을 차단할지 숨김을 할지 나오게 됩니다.

자신이 이 사람을 비밀로 대화를 하고 싶고 친구 목록에서 숨기고 싶다면 숨김을 하면 되는데요.



ㅇ. 친구 목록에서 숨김을 한다고 해서 메세지를 받지 못하거나 하는 것은 아닙니다. 정상적으로 대화를 할수 있지만 친구 목록에서만 없는 것입니다. 대신에 친구관리에 들어가서 숨김 친구 목록을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대화방은 열리기 때문에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만약 채팅을 하고 싶지 않다면 차단을 하면 됩니다.


이상 카톡 숨김친구 메세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