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카카오톡을 통한 마케팅이 있다는 것도 알게되었습니다. 확실히 현재의 젊은 세대들과 40대 50대의 세대들의 차이는 있는것 같습니다. 쇼핑을 하는데 카카오톡에서 어떤 광고를 보고 들어가서 구매한다는 것은 상상도 하지 못했습니다.

저는 직접 필요한게 있으면 구매를 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그냥 카카오톡에서 어떤 카테고리인지는 모르겠지만 쇼핑을 하더라고요. 그래서 이런 광고를 통한 마케팅도 좋은 방법일수 있겠구나 싶었습니다. 아무튼 카카오톡의 확장성은 대단합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카톡 채팅방 숨기기


다른사람 몰래 채팅을 해야하는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그것이 좋은일이든 나쁜일이든 주위에 여자친구나 부인이 있다고 하더라도 나만 볼수 있는 중요한 대화도 있을 것입니다. 그러니까 채팅방을 잠금한다던지 숨기는 것은 필요할 것입니다.

카카오톡의 채팅방에서는 이런 기능을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갤럭시에서는 되는지는 모르겠지만 아이폰에서는 이런 일일이 하나하나의 잠금을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사진첩에서도 사진하나하나를 잠글수 있는 것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카톡 채팅방을 숨기는 방법이 따로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카카오톡에는 채팅방을 숨기는 기능이 없습니다. 만약에 부인이나 여자친구가 내 카톡 채팅방을 보게 됐을때 숨기고 싶은 채팅방이 있다면 어쩔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오직 해당 채팅방을 나가는 방법밖에 없지요.

하지만 알림이 오지 않게 하는 방법은 있습니다. 해당 채팅방에서 우측 상단의 ---를 선택해주세요.



ㅇ. 설정에서 비밀채팅을 선택하게 되면 해당 사람과 비밀채팅을 할수가 있게 되는데요. 이 비밀채팅은 따로 숨겨지는 것이 아니라 알림이 왔을때 미리보기가 되지 않는 것입니다.

그 이외에 따로 채팅방을 숨길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이상 카톡 채팅방숨기기는 할수가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