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도 카톡은 쉴새없이 움직일 것입니다. 특히 회사원의 경우에는 단톡방에 시달리기 일쑤입니다. 업무가 끝나도 단톡방에서 울려대는 알림때문에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할수도 있습니다. 주말 또한 마찬가지 경우가 반복되지요.

카톡에서는 업무를 위한 단톡방을 만드는 것에 대해서 통제를 하는 것이 필요해보입니다. 단톡방을 만들때부터 업무톡방이라고 해서 일정 시간이 지나면 대화를 할수가 없게 말입니다. 주말까지 단톡방을 운영한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카톡 채팅방 홈화면에


카카오톡 채팅방은 수십개가 열려있을 것입니다.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저 같은 경우는 대화방을 절대로 지우지 않습니다. 되도록이면 다른 곳에서 용량을 확보하거나 핸드폰 용량이 큰것으로 구매를 해서 사용하는데 지장이 없도록 합니다.

핸드폰 용량이 크면 괜찮은데 용량이 작은 핸드폰의 경우에는 기본적인 사진이나 대화방을 자주 나가거나 하면 캐시 데이터를 삭제할수 있어서 좋습니다. 하지만 어떤 문제가 생겼을 때 바로바로 대화방 내용을 보고 처리하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카카오톡의 기능중에서 카톡채팅방을 홈화면에 두는 방법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ㅇ. 아래처럼 단톡방을 홈화면에 두고싶었는데요. 단톡방이나 내가 개인적으로 자주 연락하는 사람을 말입니다. 그렇게 사용하면 참 편리할것 같지 않나요?

일단 아이폰은 완전히 불가능합니다. 그러니까 기대조차 할수가 없습니다. 안드로이드에서는 어떻게 할수가 있을까요?



ㅇ. 안드로이드에서는 런쳐를 깔아야 합니다. 노바 런쳐를 깔게 되면 위처럼 단톡방 혹은 개인톡방을 홈화면에 둘수 있다고 합니다.

역시 안드로이드가 되는 기능이 다양하네요. 사용하는데 편리한 기능은 많긴 하네요. 런쳐를 깔아서 한번 해보세요.



이상 카톡 채팅방 홈화면에 앱처럼 두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