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핸드폰이 상향 평준화가 되면서 핸드폰을 바꾸는 주기도 길어졌습니다. 아마 스마트폰 이상으로 혁신적인 것이 나오지 않는다면 딱히 바꾸는 사람들이 많이 줄어들지 않을까 생각을 해봅니다. 저 같은 경우도 굳이 핸드폰을 바꾸어야할 이유를 모르고 있습니다.

물론 저는 좋은 핸드폰을 쓰고 있지만 말입니다. 이전에 아이폰7을 쓰고 있었는데요. 아마 액정이 깨지지 않았다면 바꾸지 않았을것 같습니다. 그만큼 이제는 핸드폰이 상향 평준화 되었기 때문에 성능이 좋아져도 한계가 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핸드폰을 바꾸면 단톡방은?


핸드폰을 바꾸고 카카오톡을 재설치 하게 되는 것입니다. 아이디를 로그인 하고 들어가면 어떻게 될까요? 단톡방에 다시 초대를 하고 해야하면 너무 번거롭게 되는데요. 만약 100명 정도 되는 사람이 있다고 가정을 한다면 좀 힘들것 같습니다.

계속해서 친구 초대를 해야하기 때문인데요. 아마 그렇게까지 되지는 않겠지요. 단톡방은 굳이 필요없는 것들도 있지만 친구들과 친목도모를 위해서 있는 것들도 많습니다. 그래서 나가지 말아야 하는 단톡방도 있는 것입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핸드폰을 바꾸게 되면 단톡방은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카카오톡은 우리나라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안깔려 있는 사람이 없을 것입니다. 만약 자신의 핸드폰 기기를 변경하게 된다면 과연 어떻게 될까요?

핸드폰을 바꾸게 되면 기존에 있던 단톡방들은 괜찮을까요?



ㅇ. 기기변경을 했을때 만약 아래처럼 대화를 백업해두면 다시 원상복구 할수가 있습니다.

그렇게 하기 귀찮다면 굳이 하지 않아도 되는데요. 단톡방의 경우에는 나가지지 않고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카카오톡 로그인을 하게 되면 기존에 있었던 카카오 아이디에 있던 단톡방은 모두 원상복구가 됩니다. 나가지지는 않지만 기존에 있던 대화내용들은 모두 없어집니다.



이상 카카오톡 핸드폰 기기변경을 했을때 생기는 문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단톡방은 나가지지 않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