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톡에는 이제 너무나 많은 기능이 생겨버렸습니다. 얼마전에는 카카오메일까지 생겨서 어떻게 사용하는 것인지도 모르겠더라고요. 너무 어려워지고 있는것 같습니다. 이런 시스템이 하나하나 생길때마다 잘 캐치해야할것 같아요.

이런 것들을 하나씩 관심을 가지지 않다 보면 새로운 세대에 뒤쳐지기 마련입니다. 무조건 따라가야할 필요는 없지만 업무에 보다 효율을 위해서라도 최대한 많이 알고 있으면 좋습니다. 예를들면 아직도 스마트폰으로 모바일 뱅킹을 하지 않는다던지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카톡 오픈채팅 검색


카카오톡을 이용해서 친목도모를 할수가 있습니다. 기존에 있는 친구들과 친목도모를 하는 것은 카카오톡만한 것이 없지요. 프로필 사진을 이용해서 나의 근황을 알리고 다른 친구의 프로필 사진을 보면서 이렇게 살고 있구나 생각을 할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기존 친구 뿐만 아니라 내 취미에 대한 활동도 할수가 있습니다. 오픈채팅이라는 것이 생겼기 때문에 가능해졌는데요. 실명을 인증하고 활동할수도 있지만 어떤 방에 따라서는 실명을 오픈하지 않고 할수도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카톡 오픈채팅 검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먼저 카카오톡에서 채팅창으로 들어갑니다. 채팅창에서 오픈채팅을 만들고 검색할수 있습니다.



ㅇ. 상단에 새로운 채팅을 선택하면 일반 채팅 그리고 비밀채팅 오픈채팅을 할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오픈채팅을 해보려고 하는 것이기 때문에 오픈채팅을 선택합니다.



ㅇ. 카카오톡 오픈채팅을 선택하고 검색을 합니다. 자신이 원하는 키워드를 검색하면 됩니다.



ㅇ. 저는 취업이라는 키워드를 넣어보았는데요. 참 많은 오픈채팅방이 나왔습니다. 정보가 필요하다면 네이버 카페 같은 곳에서 정보를 얻는 것도 좋지만 실시간으로 대화를 할수 있는 오픈채팅방도 상당히 잘되어 있네요.



이상 카톡 오픈채팅방 검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