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톡 사용자라면 카카오계정 ID는 기본적으로 있을 텐데요. 저도 한참 전에 만들어서 언제 만들었는지조차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그런데 제가 카카오톡을 할때에는 굳이 아이디가 없어도 사용가능하긴 했었습니다. 그냥 사용하다가 아이디를 만들었지요.

아이디를 만드는 것은 굳이 중요하지 않은것 같았는데요. 왜 아이디를 만들게 되었는지는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아마 아이디를 만들게 되면 동기화가 되고 그래서 나중에 핸드폰을 바꾸어도 자동으로 친구 등록이 되니까 만들었을 것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카카오톡 ID 검색허용 안되게


카카오톡 아이디를 사용하게 되면 검색을 할수가 있게 됩니다. 카카오톡은 친구 등록을 할때 보통 핸드폰 번호가 저장되어 있으면 자동 동기화 되지만 직접 등록을 할수가 있습니다. 방법으로는 핸드폰 번호를 알거나 아이디를 알면 됩니다.

그런데 중고나라나 어떤 사이트를 보면 자신의 핸드폰 번호를 알려주기 싫어서 아이디를 가르쳐 주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런 경우에 아이디로 친구를 찾아서 등록을 할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만약 아이디 검색을 허용이 안되게 한다면 찾을수가 없지요.

아래의 내용을 보고 카카오 아이디 검색 허용이 안되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카카오톡 프로필에서 우측 상단에 보면 프로필 설정을 하는 것이 있습니다.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눌러주세요.



ㅇ. 프로필관리에서 카카오톡 id를 누릅니다. 카카오톡 아이디로 검색이 되지 않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ㅇ. Id가 나오게 되고 id 검색 허용을 없애면 다음부터 아이디로 내 프로필을 검색할수가 없습니다. 다른 사람이 내 아이디를 검색해도 나오지가 않겠지요.



이상 카카오톡 id로 검색이 안되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