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직업 뜻 의미 알아보기

모나리사 2020. 7. 29. 10:01
직업이란 의미에 대해서 곰곰히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요즘에는 내 직업이 무엇인지 모를정도로 열심히 하고 있는 것들이 있습니다. 지금은 너무나 급변하는 사회에서 여러가지로 공부를 하고 미리 준비를 해놓지 않으면 정말 어려운 시기입니다.

다양한 직업군이 있지만 4차 산업혁명으로 인해서 사라질 직업들이 많다는 것은 그 누구도 부인할수가 없습니다. 그런데도 여전히 법대, 의대가 인기가 있습니다. 모든것을 ai가 대체할수는 없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인류가 함께 살아가기 위해서 더 고민을 해야할 것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직업 뜻 의미


보통 회사를 다니는 사람이 다른 곳에서 더 큰 수익을 내더라도 그 회사를 다니는 사람으로 신분을 말하게 됩니다. 이제는 한가지의 직업을 갖는 시대가 아닙니다. 아이를 키우고 여러 생활을 하는데 필요한 자금 자체가 한가지의 직업으로 가정을 꾸릴수가 없습니다.

우리 눈에 보이지 않는 우리 생활에서 점점 기본적으로 필요해지는 것들이 많아졌습니다. 예를 들어서 넷플릭스라던지 인터넷요금 그리고 핸드폰요금까지 말이지요. 형체가 없지만 실제로 사용하는데 돈을 주어야 하는 것들입니다.

실제로 제 블로그에서도 단순히 글을 적을 뿐인데 애드센스 광고가 송출되어서 돈을 지급받고 있습니다. 아무튼 오늘은 이런 여러가지 일을 하게 되는 직업의 뜻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직업이란 사전적의미로 생계를 유지하기 위하여 자신의 적성과 능력에 따라 일정기간 동안 계속하여 종사하는 일을 말합니다.



ㅇ. 살아가는데 필요한 돈을 벌기위해서 하는 것이라고 하는데 맞는 말입니다. 직업이라는 것은 우리가 돈을 벌기 위해서 가는 곳인데요. 어떤 직장은 그 이상을 요구하는 곳도 있습니다. 요즘에는 많이 사라진 편이지만 가족이 먼저야 직장이 먼저야? 라고 말하는 곳도 있었지요.

좀 더 다양하게 직업에 대해서 생각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프리랜서라는 직업이 얼마나 멋있는 직업인가요. 자신의 일은 자신이 찾아서 하는 것입니다. 좋은 직장을 갖는것이 좋은 직업을 갖는 것이 아닙니다.



ㅇ. 예전에는 농사일을 통해서 대부분 수익을 내고 소득을 발생시켰습니다. 그리고 그것으로 자식들을 키우고 했지요. 하지만 이제는 정말 다양한 직업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들어서 인기가 있는 유튜버가 대표적입니다.

4차 산업혁명이 다가오면서 우리의 삶도 직업도 많이 바뀌어가고 있습니다.


이상 직업의 의미와 뜻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