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취업과 경제가 모두 어려워지면서 안정적인 직업을 찾기위한 취준생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공무원의 인기가 하늘을 치솟고 있지만 현 시점에서 공무원이 된다고 해서 그렇게 기뻐할 일만은 아닌것도 문제인 것입니다.

공무원은 웬만하면 해고 당할 일이 없기 때문에 철밥통이라고 불리우는데 우리나라에는 이런 직업이 몇개가 있습니다. 철밥통을 할만한 직업이 있지만 그곳에 들어가기는 하늘의 별따기이기 때문에 일단 경찰대나 어떤 전문적인 것을 배우는 것이 인기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경찰대 졸업후 계급과 연봉


경찰이 되기 위해서는 조건에 맞아야 경찰이 될수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노량진에 가면 경찰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많은데 이분들은 공부 뿐만 아니라 체력 시험도 통과를 할수 있도록 미리미리 준비를 해야합니다. 그래서 경찰이 어려운것이지요.

공무원도 5급 7급 9급 이렇게 나누어서 시험을 보듯이 경찰도 마찬가지로 급수가 나뉘게 됩니다. 처음 임관할때부터 계급이 다르기 때문에 경찰대학을 나오게 되면 더 높은 직책부터 시작하게 되니까 경찰대를 꿈꾸는 사람이 많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경찰대 졸업후 계급과 연봉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경찰이 되는 방법은 경찰대학을 나오지 않아도 경찰에 임용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경찰의 높은 직위까지 올라가고 싶다면 경찰 대학을 나오는 것이 아무래도 유리하겠지요. 경찰대학을 지원하려고 하는 사람이라면 몇급부터 시작인기 궁금하실텐데요.



ㅇ. 경찰대 졸업후 계급은 9급이 아니라 7급부터 임용됩니다. 경찰대는 초급간부의 양성을 위한 학교로 예비역병장 전투경찰과 같은 기간동안에 소대장으로 복무를 하게 됩니다. Rotc와 비슷하다고 보면 될것 같네요.



ㅇ. 경찰대학을 나오게 되면 경찰이 되기 위한 준비를 대학 4년 내내 꾸준히 하게 됩니다. 경찰이 되려면 사명감부터 있어야 하는데 쉽지 않은 선택일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안정적인 직업이라는 점에서 상당히 메리트가 있겠습니다.



ㅇ. 전세계의 경찰이 있는데 모두 우리의 치안과 안전을 위해서 노력해주고 계십니다. 경찰대를 졸업하고 남자와 여자는 약간 다른 길을 갈수도 있습니다. 남자는 군대를 다녀오면서 순환보직을 거쳐서 능력과 희망에 다라서 경찰의 다양한 경과에서 근무를 하게 되는데요. 여자는 경찰교육원에서 전술지휘과정을 이후이후에 순환보직근무를 시작합니다.


이상 경찰대 졸업후 계급은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