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미밴드4 알림안옴 문제 해결방법

모나리사 2020. 7. 31. 06:05
스마트워치 시장이 커질것이라는 것은 부인할수 없습니다. 주변 친구들만해도 이제 하나둘씩 일반 시계 대신에 스마트워치를 착용하기 시작했습니다. 굳이 값비싼 시계가 아니더라도 애플워치만 차고 있어도 충분히 고급스럽고 예쁘니까요.

하지만 저는 아직 스마트워치를 살때가 아니라고 생각을 합니다. 아직은 배터리 타임이 너무 짧기 때문에 충전을 해주어야하는 빈도가 너무 잦습니다. 그래서 애플을 좋아하는 제가 애플워치를 사지 않고 추후 나올 제품을 목빠지게 기다리는 이유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미밴드4 알림안옴


저는 애플워치 대신에 미밴드4를 구매했습니다. 제가 하는 일이 알림을 꼭 받아야 하는 일이 있어서 알림을 놓치지 않기 위해서 구매한 제품입니다. 진동으로 메세지나 카카오톡이 온것을 알려주기 때문에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알림을 전해주는 것이 스마트워치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을 하는데요. 그런 부분에서 잘 수행을 해주고 있는데다가 배터리도 15일정도에 한번씩 충전을 해주면 되기 때문에 더할나위없이 저에게 딱 맞는 시계입니다. 그런데 언제 한번은 알림이 안오는 경우도 있더라고요.

아래의 내용을 보고 미밴드4에서 알림이 안오는 현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미밴드는 이렇게 알림을 확인하기에 적합한 기기입니다. 시간을 확인하거나 운동용으로 사용해도 좋지만 운동용으로 사용하기에는 조금 단점이 많다고 하더라고요. Gps도 안되고 수치도 정확하지 않고요. 그래도 진동도 잘오고 알림을 알려주는 것은 정말 최고입니다. 그런데 이 알림이 가끔 안올때도 있어요.



ㅇ. 블루투스가 제대로 연결되지 않았는지 연결이 되어 있는지 확인을 해줍니다. 만약 연결이 제대로 되어 있다면 다시 연결을 한번 해보세요. 가끔 미밴드에서 알림을 알려주지 않을때가 있더라고요.

무엇보다 먼저 잠자기 모드가 되어 있는 것은 아닌지 확인을 하고 블루투스를 확인해주세요. 잠자기모드에서는 진동이 울리지 않습니다. 맥박수를 감지해서 잠을 잘때는 알림을 알려주지 않거든요.



ㅇ. 앱 알림에서 해당 앱의 알림을 켜놓았는지 확인을 해야합니다. 해당 앱의 알림이 꺼져있다면 알림이 가지 않을 것입니다. 저는 카카오톡과 문자가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이 부분을 체크해놓았습니다.



ㅇ. 그리고 마지막으로 그래도 알림이 오지 않는다면 앱에서 연결해제를 시킨 이후에 다시 정상 연결을 시켜보세요. 이래도 안되면 기기 자체의 하드웨어적 문제일수도 있습니다.

가격이 그렇게 비싸지 않으니까 고장이 난다면 그냥 새롭게 구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일단 두고보세요. 잠깐 일시적인 오류로 알림이 오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이상 미밴드4 알림 안올때 오류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