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린이들은 차를 항상 조심해야합니다. 어릴적 횡단보도를 건널때는 손을 들고 건너야한다는 교육을 받았습니다. 그때는 어떤 이유에서 손을 들어야하는지 말을 해주지 않아서 왜 어른들은 손을들고 건너지 않는 것일까 생각을 했던 기억이 납니다.

어린이가 손을 들고 횡단보도를 건너야하는 이유는 아무래도 키가 작기 때문에 차량에 가려져서 안보일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손이라도 들면 확실히 좀 더 잘보이기 때문에 안전을 확보할수가 있습니다. 어린이의 안전은 우리나라의 안전과도 같으니까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어린이통학버스정보시스템


학생들은 통학버스를 타고 다닐수도 있습니다. 보통 도시의 학교는 시내버스가 잘되어 있고 등하교하기가 편한곳에 있습니다. 하지만 시골의 경우에는 등교할수 있는 차가 없으면 학교도 갈수 없는 곳에 사는 아이들이 많습니다.

통학버스정보시스템을 통해서 이 버스의 정보를 알수가 있습니다. 이런 정보 시스템을 구축한 사람은 참 잘한것 같아요. 어린이의 안전을 책임지기 위해서 만들어진 사이트로 통학버스의 정보를 조회하고 통계를 확인할수가 있는 사이트입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어린이통학버스정보시스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통학버스 정보시스템은 https://schoolbus.ssif.or.kr/sb/index.html 로 들어가서 확인할수 있습니다.

유치원 학교 학원의 통학버스를 확인할수가 있기 때문에 내 아이의 안전이 보장이 되는지 확인할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ㅇ. 자신의 아이가 타고 있는 통학버스의 운행자도 알수 있고 관할관청도 확인을 할수가 있습니다. 그냥 한번 확인해보는 정도로 사용할수 있겠네요.



ㅇ. 또한 통학 버스에 차량의 안전장치는 잘 구비되어 있는지 시설등록현황, 차량신고현황을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어린이들은 이런 차량안전이 상당히 중요하니까요.



ㅇ. 그런데 최근에 공지에 다르면 보건복지부 어린이집 및 체육시설 문화체육관광부 소관의 어린이 통학버스 정보등록 조회 기능은 지원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2020년 2월 28일부로 종료가 되었네요.



이상 어린이통학정보시스템 바로가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