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는 요즘 하루종일 아이패드와 핸드폰을 하고 있습니다. 게임을 하는 것은 아니지만 업무가 많다보니까 이것으로 계속하고 있는 것입니다. 아이패드로 할수 있는 것이 많아지면서 더 편리해졌습니다. 하지만 내가 이것에 중독 된것은 아닌지 걱정도 됩니다.

스마트폰은 우리의 삶을 완전히 바꾸어놓았습니다. 편하게 사용할수 있는 기능들을 제공하면서 10번을 움직여야하는 일을 스마트폰 하나로 1번만에 할수 있게 만들어주었습니다. 너무나 편하고 좋지만 어쩌면 스마트폰의 노예가 되었는지도 모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핸드폰 중독 테스트


예전에 게임을 많이 할때는 게임 중독에 관한 프로그램이 많이 나왔었어요. 요즘 아이들은 놀게 많아서 컴퓨터 게임은 그렇게 많이 안할것 같기는 한데요. 컴퓨터 게임을 하는 것에 대한 중독 테스트를 진행했을때 생각보다 높게 나오진 않았었어요.

어쩌면 중독이라는 것은 정말 밥도 제대로 먹지 않고 미친듯이 게임만 하는 사람을 말하나 봅니다. 요즘에는 게임 보다는 스마트폰을 많이 하고 있고 친구들끼리 만나도 스마트폰만 보는 사람이 있지요. 이 스마트폰에 중독된 사람이 정말 많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핸드폰 중독 테스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스마트폰 중독 테스트를 할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간단하게 검사를 해볼수가 있으니까 1분만 시간을 내어보세요. 네이버에 인터넷 중독을 검색합니다. 그리고 자신에 해당하는 것을 선택해주세요.



ㅇ. 자신의 성별, 나이, 거주지역을 입력해주세요. 이것은 빅데이터를 위한 자료같아요. 제대로 입력해주면 표본을 따내는데 좋겠지요.



ㅇ. 이런 문항들이 있는데요. 직접 여기서 보고 해도 좋지만 점수를 내서 결과를 보는 것도 한가지 방법입니다. 해당 사이트에 들어가서 설문조사를 한번 해보세요.



ㅇ. 저는 일반 사용자군으로 나오네요. 매일 스마트폰을 붙잡고 살고있기는 하지만 중독은 아닌 것이네요. 계속 스마트폰을 보는 것과 중독과는 좀 차이가 있으니까요.



이상 핸드폰 중독 스마트폰 중독 테스트 할수 있는 곳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