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산업혁명 이후에 우리의 삶이 너무 많이 바뀌었습니다. 스마트폰이 우리의 삶을 바꿔놓았다고 하지만 실제로 경제성장을 만들어낸것은 증기기관이나 바퀴를 만들었을때가 가장 큰 성장을 만들어냈다고 합니다. 우리가 현재에 체감하는 것은 스마트폰이지요.

스마트폰을 사용하게 되면서 우리의 삶의 질은 정말 많이 올라갔습니다. 특히 해외여행을 할때 스마트폰이 없었으면 내가 어떻게 여행을 했을까 신기하기도 합니다. 우리가 여행을 할때 스마트폰으로 지도를 보고 모든 예약을 하고 하니까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4차 산업혁명 유망직업


직업에 대해서 고민 할 시기에 있는 학생들 혹은 지금 일을 하고 있는 직장인들 모두가 걱정이 많을 것입니다. 우리는 지금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앞에 있기 때문입니다. Ai 시대가 오게 되면 수많은 직업들이 사라집니다.

우리가 걱정했던 육체적 노동이 많이 사라지고 기술적인 부분으로 다가갔을때 많은 사람들이 그때도 일자리가 많이 줄어서 어떡하냐며 골머리를 앓았습니다. 하지만 분명히 4차 산업혁명이 온다해도 살아날 길은 있을 것입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4차 산업혁명 유망직업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지금은 4차 산업혁명시대로 가고 있는 과도기입니다. 지금이 4차 산업혁명시대의 중심에 있는 것입니다. 그런데 우리는 아직도 생산적인 활동을 하면서 제조업에 치중되어 있습니다. 우리나라가 그런 셈입니다.

미국의 주식이 이렇게 상승할수 있었던 이유가 미국은 소프트웨어 중심의 회사가 많기 때문입니다.



ㅇ. 4차 산업혁명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이제는 제조업이 아니라 재택근무를 할수 있는 환경이 되었습니다. 이런 제조업은 ai가 대체를 많이 하게 될 것이고 많은 것들이 바뀔 것입니다.

지금부터 유망한 직업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가장 대표적으로 인터넷으로 할수 있는 모든 일을 말할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유튜버, 블로거, 인터넷 언어를 공부하는 사람들이 가장 유망하다고 할수가 있습니다.



ㅇ. 또한 인공지능과 사물인터넷 그리고 빅데이터가 발달함에 따라서 이와 발맞추어 갈수 있는 지식을 겸비해야합니다. 무엇보다 컴퓨터 언어와 관련해서 공부를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앞으로 제조업이 어떻게 될지도 모르고 여러가지로 공부를 해놓아야 합니다. 특히 컴퓨터 공부는 필수적입니다.



ㅇ. 드론 사업 또한 앞으로 유망한 직종 중에 하나입니다. 요즘 공중파 방송을 보면 드론으로 사진촬영이나 영상 촬영을 하는 모습을 많이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 시골에 가면 드론으로 농약을 치는 모습을 보는 것은 익숙합니다. 이제는 점점 인공지능화되고 드론이나 다른 것들을 이용해서 인력이 없어도 가능하도록 합니다.

인공지능 개발자는 당연히 엄청난 유망직종입니다. 모든 것은 인공지능을 위해서 만들어지고 있으니까요.

간추려 말하자면 드론, 사물인터넷, 인공지능개발자, 빅데이터, 컴퓨터 프로그래밍 언어를 공부하고 직업으로 삼는 사람들은 앞으로 성장 가능성이 아주 높은 직업입니다.


이상 4차 산업혁명 유망직업 유망직종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