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들이 커가면서 용돈에 대한 부담도 커질수밖에 없습니다. 수입은 한정적이지만 아이들이 커가면서 소비해야할것은 많아지기 때문입니다. 그러니까 아이들이 직접 아르바이트를 하고 본인 생활비를 벌어서 생활을 해야하는 가정도 많습니다.

많은 가정의 아이들이 대학생때는 필수적으로 아르바이트를 합니다. 용돈을 주더라도 본인이 만족하는 용돈을 받지 못하기 때문에 결국에는 자신이 일을 하면서 추가적인 수입을 만드는 것입니다. 학업에 지장이 없어야 하는데 보통 아르바이트를 하게되면 지장이 있을수밖에 없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대학생 용돈 얼마?


중학생 고등학생때는 사실 공부만하면 되기 때문에 아이의 용돈보다는 학원비에 더 신경이 많이 쓰였을 것입니다. 하지만 대학생이 되면 더 많은 지출을 할수밖에 없습니다. 여러가지 부가적으로 들어가는 비용이 만만치않기 때문입니다.

학부모들은 대학생인 아들딸에게 용돈을 얼마나주어야 하는지 고민이 될 것입니다. 학생들에게 너무 많은 용돈을 주어버리면 돈에 대한 개념과 씀씀이가 커질까봐 혹은 적게 주면 친구들과 어울리는데 필요한 돈이 부족할까봐 걱정이 될 것입니다.

그래서 대학생들이 부모님에게 받는 평균용돈은 얼마나 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ㅇ. 요즘 출산부터 아이 대학을 졸업할때까지 한명을 키우는데 드는 돈이 2억5천정도라고 합니다. 이 돈은 한명을 키우는데 드는 평균 비용이라고 하는데요. 이 금액을 생각을 하면 우리나라에서 아이를 여러명을 낳을수 있나 싶습니다.



ㅇ. 제가 대학을 다닐때는 30만원정도의 용돈을 받고 생활을 했습니다. 턱없이 부족했고 필요할때 연락을 드려서 돈을 더 받곤했었습니다. 다행히도 요즘에는 등록금 대출이 쉬워서 등록금 대출을 통해서 등록금은 좀 편하게 납부를 했습니다.



ㅇ. 우리나라의 대학생들은 평균적으로 용돈을 얼마정도 받을까요? 아무래도 형편에 따라서 많이 다르기는 한데요. 요즘 통학을 하는 학생들 평균으로 40만원 내외를 받는 것으로 보입니다. 사실 어떤 학교를 다니냐 어떤 것을 포함시키느냐 아니냐에 따라서 많이 달라집니다.

자신이 핸드폰비까지 내는 사람도 있고 보험비까지 내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적절한 금액을 타협하고 부족하면 아르바이트를 해서 충족시켜야 할 것입니다.



ㅇ. 대학생때는 많은 것을 할 시기입니다. 아르바이트도 그 중 하나에 속합니다. 하지만 너무 돈에 시달리게 되면 제대로 된 대학생활을 즐기지 못할수도 있으니까 되도록이면 적절한 수준의 용돈을 주어서 생활하게 하는 것이 좋은것 같습니다. 적절한 수준이 무엇인지 몰라서 검색을 하셨겟지만요. 잘 타협해보세요.



이상 대학생 용돈 얼마가 적절할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