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아이들은 컴퓨터 시간이 있을까요? 제가 초등학교 시절에는 학교에서 컴퓨터를 배우곤 했었습니다. 아마 도스시절부터 컴퓨터를 배운것 같은데 고인돌 게임이 정말 재미있던 시절이었습니다. 어떻게 실행을 했는지 기억은 안나지만 검정화면이었습니다.

컴퓨터가 처음 우리 일반인들에게 풀리자마자 게임의 시대가 열리기 시작했으니까 확실히 게임의 시장이 얼마나 커질지 예상을 할 수 있었겠네요. 그런데도 이런 게임 시장에 투자를 하지 않은 것은 정말 바보같은 일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워드프로세서 자격증 조회


아마 제가 초등학생때 혹은 중학생때는 취업을 하기 위해서 꼭 필요한 자격증이라고 하면 컴퓨터활용과 워드프로세서 자격증이었을 것입니다. 컴퓨터 자격증만 있어도 업무를 보는데 한층 더 빠르고 정확한 업무처리를 할수 있으니까요.

그런데 이제는 이런 자격증들은 무색해진것 같아요. 이제는 이런 자격증이 없어도 기본적으로 컴퓨터를 쓸줄 아는 사람들이 많아졌고 이런 컴퓨터를 통해서 수익을 창출하는 사람도 전 세계적으로 많아졌습니다. 그런데도 워드프로레서 자격증은 가장 기초가 되는 자격증입니다.

저도 이 자격증이 있는데 1급인지 2급인지 기억이 잘 나지 않네요. 아래의 내용을 통해서 워드 자격증 조회 방법을 한번 같이 확인해보겠습니다.


ㅇ. 워드프로세서나 컴퓨터활용 혹은 itq는 상공회의소에서 자격증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네이버에서 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을 검색해서 들어가주세요.



ㅇ. 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에서 로그인을 합니다. 만약 아이디가 없을 경우도 있습니다. 아이디가 없더라도 본인인증을 마치고나면 자신의 자격증을 확인할수 있으니까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워드프로세서 혹은 컴퓨터활용능력의 자격증 유효기간은 없습니다.



ㅇ. 로그인을 한 후 마이페이지에서 취득내역을 눌러주세요. 자신의 상공회의소 자격증 취득 내역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기능사나 기사, 산업기사의 경우에는 큐넷 산업인력공단의 자격증이기 때문에 다른 사이트에서 확인해야합니다.



ㅇ. 자격 취득 현황을 보면 자신의 자격증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자격증 번호 뿐만 아니라 합격 일자도 확인할수 있습니다.


이상 워드프로세서 자격증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