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중학생때부터 곰플레이어를 알게된것 같습니다. 지금은 스트리밍 시대로 굳이 이런 플레이어가 없어도 유튜브나 다른 플랫폼에서 바로바로 영상을 볼수 있도록 만들어져있습니다. 그러나 지금도 여전히 곰플레이어로 보아야 하는 것들이 있지요.

어떤 사람은 영상을 소유하는 것을 좋아해서 영상을 갖고 있는 사람도 있으니까요. 영상을 재생할때는 그것에 맞는 코덱이 있어야 합니다. 왜 영상의 확장자명은 이렇게 많은지 어릴적 매번 코덱을 다운받다가 바이러스가 걸리기도하고 그랬던것 같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곰플레이어 통합코덱


플레이어를 사용하는 일은 드물지만 상황에 따라서 내가 갖고 있는 영상을 원활하게 좋은 화질로 보기 위해서는 필요한 일일수도 있습니다. 곰플레이어에 가면 통합코덱이 있기 때문에 그것을 이용해서 영상을 좋은 화질로 볼수가 있습니다.

코덱이 없는 경우에 소리가 나오지 않을 수도 있고 혹은 소리만 나오고 영상이 나오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렇게 자신에게 맞는 코덱을 사용해야합니다. 자신의 영상 확장자명에 따른 코덱이 있지 않으면 정상 작동을 하지 않을수도 있으니까 말이지요.

아래의 내용을 보고 곰플레이어 통합 코덱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곰플레이어 코덱을 설치하기 위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충격적인 사실을 알았습니다.

더이상 스타코덱에서 이런 안정적인 코덱을 지원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제가 아이패드로 들어가서 그런지는 모르겠네요. 이제는 그냥 블로그나 다른 경로를 통해서 코덱을 다운로드 해야하나봅니다.

구글에서 스타코덱을 검색하고 스타코덱 사이트로 들어가보았습니다.



ㅇ. 곰플레이어 통합코덱 - s통합코덱 최신버전을 다운로드하기 위해서 들어갔는데 이제 호스팅 서비스가 만료되었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이 서비스는 이제 종료된듯 하네요.



ㅇ. 혹시나해서 네이버에서도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스타코덱이 유명하니까 들어가보았는데 이곳에서도 마찬가지로 안되지 않을까 걱정을 했습니다.



ㅇ. 이곳에서는 Not Found. The requested URL/ko/down.hph was not found on this server 라고 나오네요.

그러니까 스타코덱에서 이 서버를 계속 운용해야하는데 이제 운용을 하지 않나봅니다.


저는 곰플레이어 말고 다른 것을 사용하면 되는데 다른 분들도 이제 코덱이 없다면 다른 것으로 넘어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