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주택관리사 합격률 취업 전망 하는일

모나리사 2020. 7. 24. 09:27
취업이 정말 힘든 시기에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은 장점이 되는 것이 아니라 기본이 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요즘 청년들은 하루종일 공부를 하고 또 공부하고 자격증을 수십개를 취득을 해도 취업이 어려운것이 현실입니다.

특히 경제가 어려워지면서 많은 기업들이 채용도 하지 않고 있는 실정입니다. 쉽지 않은 현실에서 좋은곳에 취업을 하려고 하기보다는 다른 방안을 찾는 것도 한가지 방법입니다. 물론 자본이 뒷받침 되어야하기 때문에 형편이 어렵다면 일단 자본을 모으는 것이 중요합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주택관리사 합격률 취업전망 그리고 하는일


공인중개사가 한동안 큰 인기를 끌었었는데요. 지금도 부동산이 핫하기 때문에 공인중개사를 취득하려고하는 사람들은 넘쳐나고 있습니다. 부동산 자체가 큰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레버리지 상품인데다가 공인중개사에게 떨어지는 수수료도 만만치 않습니다.

공인중개사는 말그대로 부동산을 중개해주는 사람으로 보면되는데요. 주택관리사에 대해서는 생소한 사람들이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요즘 인기있는 자격증 중에서 공인중개사도 상당히 인기가 많다고 하는데요. 집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주택관리사 합격률 전망 하는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주택관리사 자격증은 큐넷에서 주택관리보를 지원하고 합격하게 되면 자격증을 취득할수가 있습니다. 준택관리사는 국가 전문 자격증입니다. 취득하는데 열심히 공부하면 충분히 누구나 취득할수가 있는 자격증입니다.



ㅇ. 주택관리사는 공동주택 아파트의 공용부분과 입주자 공동소유부분에 대해서 부대시설에 대한 유지보수와 안전 관리를 하는 업무를 하는 것입니다. 공동주택의 쾌적하고 살기좋은 주거 환경을 만들고 아파트의 유지 관리를 위해서 힘쓰는 일을 하는 것이지요.



ㅇ. 주택관리사의 전망으로는 한창 주목받고 있는 자격증이고 직업입니다. 집들이 노후화되어 가면서 새집이든 오래된 집이든 집에 대한 관심이 얼마나 중요한지 각광받고 있기 때문입니다.

주택관리사는 앞으로 리모델링의 활성화에 따른 전문기법 연구개발을 통해서 국가 기반 사업에 꼭 필요한 직업이라고 알려져있습니다. 또한 지금까지의 공동주택은 20년의 수명을 갖고 있어서 큰 문제였는데 주택관리사의 전문적인 관리로 50-100년의 수명을 연장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ㅇ. 올해의 2020년 23회 1차 시험은 다음과 같습니다. 7월 11일에 시험이 있으니까 미리미리 준비해서 취득해놓으시기 바랍니다.



ㅇ. 주택관리사의 합격률은 해마다 확률이 상당히 다른데요. 무려 응시자수에 비해서 합격률이 상당한 때도 있었습니다. 그러니까 일단 기출문제와 이론 공부를 병행해서 하면 충분히 몇회 안에 합격딱지를 받을수가 있겠습니다.

열심히 공부해서 노후 준비를 비롯해서 취업 준비를 해봅시다.


이상 주택관리사 합격률과 앞으로의 전망 그리고 하는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