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경제

해외 채권 투자 방법 알아보기

모나리사 2020. 7. 17. 08:35
돈을 벌면 벌수록 투자에 관심을 많이 가져야 합니다. 돈은 계속해서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가치 하락이 이어지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주식이나 부동산과 같은 손실이 있을수가 있는 투자는 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만큼 자신이 있어야 합니다.

투자를 할수 있는 곳은 너무나 많습니다. 그리고 어떤 곳은 투자라는 빌미로 사기를 치기도 합니다. 사기를 치는 곳은 투자가 아니라 도박처럼 운영이 되는 곳도 있습니다. 특히 유튜브를 보면 해외선물이 있는데 그것들은 대부분 도박을 하는 것과도 같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해외 채권 투자 방법


채권은 가장 안정적인 투자 방법입니다. 우리 모두는 기본적으로 채권 투자를 하고 있는데요. 채권중에서도 가장 이율이 높은 채권에 투자를 해야합니다. 여러 투자처 중에서도 가장 많은 투자를 하고 있는 곳이 채권입니다.

사람들이 부동산이나 주식에 투자를 할것 같지만 가장 기본적으로 채권에 투자를 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 채권은 무엇인길래 이렇게 투자를 하는 것일까요? 우리는 모두 다 기본적으로 채권에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어떤 채권에 투자를 하고 있는 것일까요? 해외 채권 투자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ㅇ. 해외채권을 투자하는 방법은 일반적으로 펀드를 매수하는 방법이 가장 일반적입니다.

요즘에는 다양한 투자 방법이 있으므로 달러를 이용한 해외 채권을 매수하기 위한 움직임도 보이고 있습니다.



ㅇ. 달러채를 이용한 해외 채권을 사는 방법은 해외채권형 펀드를 가입하는 것입니다. 펀드를 보면 은행이나 증권사 그리고 펀드슈퍼마켓에서 살수가 있는데요.

채권은 일반인이 매수하기에는 무리가 있기 때문에 펀드를 통해서 가입을 해야하는 것입니다.



ㅇ. 해외채권을 직접 매수하려고 하면 기본적으로 20만불이상 혹은 국내에서는 50억 이상이 돼야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반인이 매수하기에는 무리가 있는 것입니다.

해외 채권은 장외거래이기 때문에 거래 장벽도 상당한 편입니다.



ㅇ. 채권을 투자하는 것은 주식보다 더 많은 공부를 해야합니다. 주식은 그냥 오르고내리고 바로바로 현금화를 시킬수가 있지만 채권은 그렇지 않습니다. 잘 모르는 분야일수록 공부를 더 하고 투자를 해야합니다. 펀드 투자는 그래도 해볼만 하겠습니다.


이상 해외채권투자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