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로나19와 더불어서 국제유가까지 엄청나게 하락하면서 국제 경기는 침체 국면으로 접어드는 것이 아닌지 걱정이 됩니다. 주식을 하고 있는 사람은 더욱 체감을 할수가 있을텐데요. 사람이 죽어나가는 것 뿐만 아니라 경제 침체까지 오게 되면 더 문제가 커집니다.

우리나라는 지금 손발이 꽁꽁 묶였습니다. 집앞에 공원에만 사람이 많고 어디를 나가도 사람이 많이 없습니다. 아무래도 코로나 바이러스의 영향으로 상당히 조심스러운 하루를 보내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보니까 자영업자들이 가장 큰 문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이탈리아 경제 순위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경제는 점점 침체가 되고 있습니다. 코로나 초반에는 중국에서만의 문제일줄 알았던 이 바이러스는 전세계로 퍼져나갔습니다. 치료제가 빨리 나와야 이 문제가 끝날텐데 쉽게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이탈리아는 우리나라보다 더 적은 감염자수였었지만 하루아침에 몇천명이 감염이 되면서 우리나라의 감염자수를 뒤집었습니다. 의료시스템이 우리나라보아 안좋다보니까 이미 사망자수는 엄청나게 증가하였습니다. 또한 노인 인구가 많아서 그렇다고 하더라고요.

이런 이탈리아는 전국민을 어디 가지 못하게 선포를 했다고 하는데요. 이탈리아의 경제 규모는 얼마나되고 세계 경제에는 어떤 영향을 미칠지 순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이탈리아는 세계에서 경제순위가 약 8위정도로 왔다갔다 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가 12위인것을 감안하면 이탈리아가 얼마나 잘 사는 나라인지 보여주는 지표입니다.

전세계에서 8위라고 하지만 유럽에서는 유로존 3위의 경제대국 국가입니다. 그래서 유럽 전체가 얼어붙는 것이 아니냐는 평가가 나오고 있습니다.



ㅇ. 이탈리아의 국내총생산 GDP는 지난해 4분기부터 마이너스를 기록했는데 1분기도 어쩔수 없이 엄청난 하락을 겪을수밖에 없게 되었습니다. GDP 성장률이 2분기 연속 마이너스를 기록하면 경기 침체로 판단한다고 하는데 이미 전세계가 경기침체의 위험에 빠져있습니다.



ㅇ. 이탈리아는 특히 관광산업에 대한 의존도가 상당히 큽니다. 우리나라에 비해서 몇배는 더 관광에 집중되어 있는데요. 이번 코로나로 인해서 아주 큰 타격을 입으면서 정말로 이탈리아발 전세계 경제 위기가 오는 거이 아니냐는 전망도 나오고 있습니다.



ㅇ. 이탈리아의 경제는 북부에 집중되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탈리아의 감염자 대부분이 북부 밀라노 주변에서 나오면서 더더욱 문제가 되는 것입니다. 계속해서 전 세계의 주가는 빠지고 있는데 앞으로 어떻게 될지 지켜봐야겠습니다.

아무도 경제, 재정위기를 알아낼수는 없는 것입니다. 그래도 미리미리 예측하고 대처를 해야할 것입니다.



이상 이탈리아 경제순위 세계경제위기가 올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