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용카드는 사용하면 사용할수록 분명히 메리트가 있는 시스템으로 되어 있지만 과소비를 조장하기 때문에 신용카드를 만들때는 고민을 좀 해야합니다. 평소에 잘 아껴서 사용하는 사람이라도 신용카드를 사용하게 되면 자신이 얼마만큼 사용했는지 가늠할수가 없지요.

문자로 내가 얼마나 사용했는지 보고 확인할수가 있지만 한달에 어느정도 사용해야겠다고 마음을 먹어도 신용카드로 사용하게 되면 나에게 필요한 것인데 이것쯤 사면 안되겠어 하는 것들이 생기게 되고 자동으로 소비를 하게 됩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주부 신용카드 발급


여성들은 아이를 낳고 나서부터 완전히 다른 삶을 살게 된다고 합니다. 다니던 직장을 그만두고 아이를 키우는데 전념해야하기 때문인데요. 누군가 아이를 봐줄 사람이 있다면 그렇게 하면 좋겠지만 그런 상황이 안되는 것이 지금 현실입니다.

직장을 그만두고 전업주부로 내조만 하면서 살고 싶어하는 사람도 있지만 지금같은 경제 상황에서는 쉬운 일은 아닙니다. 아이가 어릴때는 전업주부로 살수 밖에 없는 현실에 놓인 사람들이 많은데요. 이런 사람도 신용카드 발급은 할수 있어야 할 것입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무직자가 신용카드 발급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신용카드는 해외에서도 편하게 사용할수 있는 시스템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하나쯤은 갖고 있으면 편리합니다. 너무 많은 카드를 사용할 경우에는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아서 신용불량자가 될수도 있으니까 잘 관리를 해야합니다.

신용카드 발급이나 통장을 발급하는 것은 예전보다는 까다로워졌는데요. 전업주부의 경우에는 무직자 신분인데 신용카드 발급이 가능할까요?



ㅇ. 기본적으로 신용카드를 발급하기 위해서는 월 가처분 소득이 50만원 이상 되어야 하고 개인신용등급이 1등급에서 6등급 이내여야 발급이 가능합니다. 신용카드를 발급할수 있는 나이는 만 18세 이상으로 청소년들에게는 이 신용카드를 발급할수 없게 되었있습니다. 아무래도 청소년들은 개인이 책임지지 못할것이니까요.

신용등급이 7,8등급으로 낮더라도 객관적인 다른 자료를 통해서 신용카드 발급을 받을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신용카드사와 상의를 해보아야 합니다.



ㅇ. 주부의 경우에는 정기적인 수입이 없을 확률이 상당히 높습니다. 집에서 재택 근무를 통해서 정기적인 수입이 있다면 수월하게 카드 발급이 가능하지만 그렇지 않을수도 있지요.

무직자들의 필요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재산세 납부 실적
-은행거래내역
-예적금 금액
-보험료 납부내역 등

전업주부의 경우에 신용카드 발급을 위해서는 배우자의 월가처분 소득이 50만원 이상이면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어떤 카드의 경우에는 직장인이더라도 카드 발급 자체가 어려운 카드가 있습니다.



이상 무직자 신용카드 발급 평잔으로 가능한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평잔 뿐만아니라 다양한 증명 자료를 통해서 카드를 만들수가 있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