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초등학생때 했던 게임중에 기억에 남는 게임이 고인돌과 포트리스 등등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피카츄배구는 두명이서 할수 있는 아주 간편하고 재미있는 게임이었습니다. 귀여운 피카츄가 나와서 배구를 하는 것이 좋았습니다.

간편한 방식으로 게임을 할수 있을 뿐만 아니라 누구나 큰 기술없이도 공평하게 할수 있었기 때문에 그 어떤 게임보다 재미가 있었습니다. 이 게임으로 하루종일 친구들과 놀았던 것을 생각하면 어떻게 이렇게 단순한 게임이 재미있었나 싶기도 합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피카츄배구 게임하기


피카츄배구는 누구나 할수 있는 아주 간단한 게임입니다. 이제는 어디서나 다운받아서 게임을 할수가 있지요. 뭐 그 당시에는 플로피디스크라는 곳에 피카츄배구를 넣어서 다니곤 했었습니다. 그 플로피디스크가 얼마나 소중했던지 기억이 납니다.

당시에는 키보드를 여러개 눌릴수가 없었기 때문에 여러개를 눌릴게 되면 계속 삐삐삐 소리가 나기도 했었습니다. 가끔 이 피카츄배구가 하고 싶기도 한데요. 지금의 컴퓨터 사양으로는 피카츄배구를 1만개를 돌려도 이상이 없을 것 같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피카츄배구 게임하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피카추배구는 1인용과 2인용 두개를 선택해서 게임을 할수가 있습니다. 둘이서 하는 경우는 키보드 하나로 조작방법이 약간 다르게 됩니다. 아주 간편한 게임으로 조작 방법도 간단합니다.



ㅇ. 1인용일때와 2인용일때 조작 방법이 다르니까 자세하게 설명하겠습니다.

(1인용으로 플레이 할 경우)
화살표 : 방향설정 및 점프
엔터 : 파워샷

(2인용으로 플레이 할 경우)
D,G,F : 방향설정 및 점프
Z : 파워샷


이렇게 2인용으로 게임을 할수가 있습니다. 이상 피카츄배구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