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Game/기타

디코 음성변조 가능한지 안내

모나리사 2020. 3. 10. 11:55
게임을 하는 친구들은 디코 이야기를 많이 하더라고요. 저는 게임을 잘하지 않아서 잘 몰랐는데 디스코드라고해서 많은 게이머들이 사용하는 음성라이브채팅 프로그램이더라고요. 가장 중요한 것은 보이스톡처럼 딜레이가 없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통화하는 것처럼 그만큼보다 더 좋은 음질이어야하고 반응 속도가 엄청나게 빨라야합니다. 특히 이 디코가 유명해지기 시작한때가 fps게임이 활성화 될때인것 같아요. 배그에서부터 시작되지 않았나 싶네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디코 음성변조 가능한지


디스코드는 게임을 하는데 도울 뿐만 아니라 친구끼리 대화를 하기 위해서도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그냥 인터넷 전화라고 해도 되는데요. 여러명이서 팀을 이루어서 과제를 할때도 이 기능은 확실히 효과가 좋을 것입니다.

디코는 비밀번호를 써서 방을 만들수도 있지만 비밀번호 없이 공개채팅방을 만들수도 있습니다. 공개 채팅방을 만들어서 사용했을때 음성변조를 해서 내가 누군지 숨기고 싶을수도 있습니다. 괜히 내가 누군지 알리기 싫어하는 사람도 있잖아요.

아래의 내용을 보고 디코 음성변조 가능한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디스코드를 통해서 게임을 하게 되면 내가 말하고 싶은 경우에만 눌러서 말을 할수 있는 기능 그리고 빠른 스피드때문에 게이머들이 찾는 최고의 음성 채팅 프로그램입니다.

게이머들은 모두 이 디코를 이용해서 팀플레이를 하고 있습니다. 네이버에 검색을 하면 일본어로 뜨는데 이게 바로 디스코드입니다.



ㅇ. 스카이프와 팀스피커는 이제 필요없다고하네요. 자신의 os에 맞추어서 다운로드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이런 방법은 모두 알텐데요. 무엇보다 디스코드에서 음성채팅을 하게 되는데 음성변조는 되는지 궁금할 것입니다.



ㅇ. 예전에 배그 모바일을 할때 내 음성을 변조해서 사용하는 것을 해보았거든요. 음성변조로 게임을 하는 재미도 있기는 한데 다른사람에게 불편함을 주기도 합니다.

과연 디스코드에서는 음성변조를 사용할수가 있을까요?



ㅇ. 디스코드에서는 음성 변조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음성변조가 되지 않는 것이 어쩌변 가장 큰 장점일수가 있는데요. 하지만 다른 프로그램을 이용하거나 마이크 자체를 물리적으로 음성변조를 시킨다면 가능한 일일지도 모르겠네요.

중요한것은 디코에서는 음성변조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상 디코 음성변조가 가능한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