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Game/기타

롤 티어 순서 순위 알아보기

모나리사 2020. 3. 6. 14:38
게임은 언제나 즐겁습니다. 저는 게임을 잘하지 않는 편인데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은 매일 일을 끝나고 취미로 게임을 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런 사람이 아니라 현실도피로 게임을 하는 사람도 많은 것으로 보입니다. 게임에서는 자신이 가장 강한 사람이 될수가 있으니까요.

현실에서 그렇지 않은데 게임에서 가장 강한 사람이 되어서 대장이 되고 싶은 욕구를 충족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증상이 있다면 당장 게임을 하지 말고 생산적인 활동이나 자기계발에 힘쓰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래야 발전이 있어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롤 티어 순서


롤은 대표적인 피씨방에서 많이 하는 게임이지요. 친구들과 함께하면 더 재미있는 게임으로 이것을 보고 있으면 저는 스타크래프트가 하고싶어집니다. 죽어나던 스타크래프트가 아프리카티비에서 프로게이머들이 흥행을 시키면서 살아났습니다.

이 뿐만아니라 빠른무한이라는 맵이 생겨나면서 스타크래프트를 다시한번 살렸습니다. 아무튼 롤도 리그오브레전드라고해서 티어가 있습니다. 저는 롤을 잘 모르는데도 제 친구들이 너 티어뭐냐 라고 물어보아서 등급이 있구나 생각을 했지요.

그래서 롤에 티어 순서는 어떻게 되는지 어떤것이 높은지 알아보겠습니다.


ㅇ. 일단 챌린저부터 시작해서 아이언까지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실버 골드에 위치해있는것 같더라고요. 제 친구들 얘기를 들어보아도 플래티넘인 친구도 있는것 같기는 합니다. 거의 실버나 골드 얘기를 많이 더라고요.



ㅇ. 가장 먼저 아이언1부터 5까지입니다. 2퍼센트가 차지하네요.



ㅇ. 브론즈1부터 5까지가 15퍼센트로 꽤 많습니다.



ㅇ. 실버는 32퍼센트로 거의 가장 많은 티어네요. 이정도면 그냥 평균으로 보면 되겠습니다.



ㅇ. 골드는 31퍼센트로 생각보다 많습니다. 확실히 실버와 골드가 가장 많은 티어입니다. 롤에서 가장 많은 티어는 골드네요.



ㅇ. 플래티넘도 15퍼센트정도로 꽤나 준수합니다. 이정도면 거의 엄청나게 잘하는거죠?



ㅇ. 다이아몬드는 3.5퍼센트로 이때부터는 정말 프로게이머 수준이라고해도 되겠습니다.



ㅇ. 이제부터는 범접할수 없는 정말로 프로게이머 그 이상의 수준이라고 합니다. 0.05퍼센트의 마스터 티어입니다.



ㅇ. 그리고 그 상위의 그랜드마스터는 0.04퍼센트만 가질수 있는 엄청난 티어입니다. 이분들은 뭐하실까요?



ㅇ. 가장 마지막 티어인 챌린저입니다. 끝판왕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어떻게 이런 헬멧 이미지도 멋지게 만들었는지 그냥 세워놓고 보아도 어떤게 가장 좋은거고 어떤게 가장 안좋은것인지 알수 있겠네요.



이상 롤 티어 순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