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외국 유튜브를 보더라도 이제는 편하게 볼수가 있습니다. 영어를 알지 못해도 해당 국가의 언어를 알지 못해도 볼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상당수의 영상들이 영어로 제작되는데 영어는 자동자막을 통해서 나오면 알아보기가 편합니다.

우리나라 말이든 어느나라 말이든 자동자막을 통해서 편하게 영상을 볼수가 있는데요. 굳이 소리를 듣지 않아도 어느정도는 자동자막이 알아서 어떤말을 하는지 알려주기 때문에 유튜브를 보기가 참 편리합니다. 소리없이도 볼수 있으니까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유튜브 자막 없애기


어떤 영상은 영상속의 자막을 영상 제작자가 직접 입력을 해서 해당 국가에서 볼수 있도록 만들어 놓은 것도 있습니다. 그래서 보다 많은 구독자와 영상을 보는 시청자를 만들기 위함인데요. 외국인임에도 불구하고 일부러 한글로 제목을 정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특히 북한과 관련된 내용이나 우리나라 사람이 흥미로워할만한 내용에 대해서는 우리나라 한글로 제목을 만들고 외국인이 출연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런데 굳이 자막이 필요하지 않은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해당국가의 언어를 잘한다거나 공부의 목적으로 한다면 말입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유튜브 자막 없애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유튜브에서 자막이 한번 나오기 시작하면 계속해서 자동 생성을 해서 나오기도 합니다. 원래 자막이 없는 영상인데도 불구하고 너무나 똑똑한 유튜브는 자동으로 자막을 만들어서 내보내주기도 하는데요. 유튜브 영상에서 한번 터치하면 ... 이 나오는데 선택해주세요.



ㅇ. 그러면 화질과 자막 그리고 영상을 신고하는 것이 나옵니다. 자막이 자동으로 생성돼서 나오게 되어 있다면 이렇게 설정을 통해서 자막을 완전히 없애줄수가 있습니다.

어차피 우리나라의 영상이라면 굳이 자막이 필요가 없으니까요.


이상 유튜브 자막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