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나라는 인터넷 속도만큼은 그 어느나라와 비교해도 엄청나게 빠를 정도로 정말 좋습니다. 우리나라의 인터넷 속도가 세계에서 가장 빠른 것 같습니다. 그래서 5G도 누구보다 빠르게 성장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는 것이겠지요.

이제는 인터넷과 스마트폰은 정말 성장하대로 성장을 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도 스마트폰은 계속 혁신을 하고 있고 인터넷도 5G가 나오면서 새로운 새상을 연다고 하지만 말입니다. 이정도만 해도 충분히 좋은데 이런 생각이 들겠지만 또 더 빠른것이 나오면 또 다르더라고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유튜브 렉 끊김


저는 유튜브를 엄청나게 많이 보는 편입니다. 아무래도 유튜브를 보거나 들으면서 어떤 것을 할때가 많은데요. 집에서도 티비를 보지 않고 거의 유튜브를 보거나 넷플릭스를 보는 편입니다. 내가 원하는 정보를 보다 쉽게 얻을수가 있지요.

이런 유튜브에 있는 정보들을 종합해보면 분명히 내가 가야할 길이 뚜렸해질것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그래서 제가 유튜브를 자주 보고 다른 사람들의 얘기를 더 들으려고 하는것입니다. 아무래도 돈을 벌기 위해서 하는 유튜브도 많기 때문에 객관적이지 못한것도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유튜브 렉 그리고 끊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유튜브는 정말 세상의 모든 정보를 다 모아 놓은 곳입니다. 한창 블로그가 그 역할을 했다고 하면 지금은 유튜브가 이런 정보 제공을 하는데 있어서 탑이라고 할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정보는 이제 유튜브에서 얻고 있지요.

이렇게 눈과 귀만 있으면 세상의 아주 소중한 정보들을 쉽게 이해하고 공부할수 있는 시기가 되니까 좀 다른 경제 페러다임으로 흘러갈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ㅇ. 가끔 유튜브를 하다가 보면 아래처럼 엄청나게 고화질의 화면의 경우에는 렉이 걸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버퍼링이 심해서 보지 못하는 경우도 있지요.

그런 경우에는 일단 핸드폰을 껏다 켜보시고 와이파이 환경이 쾌적한지 알아보아야 합니다. 만약 와이파이 환경이나 데이터 사용이 원활하지 않다면 화질을 좀 낮춰보세요.

그리고 무엇보다 버퍼링이 아니라 렉이 걸린다면 지금 바로 핸드폰을 재부팅 해보세요. 램이 정리가 되면서 쾌적해질지도 모릅니다.



이상 유튜브 렉, 끊김 현상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역시 핸드폰이든 컴퓨터든 일단 재부팅을 해보아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