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즐겨보고 있는 유튜브가 있습니다. 여러 장르의 유튜브를 많이 보고 있지만 그 중에서도 좀 알차고 내용이 있는 것들을 좋아하는 편입니다. 경제 유튜브에 관심을 갖고 보고 있는데 슈카월드라는 유튜버가 재밌게 잘 알려주더라고요.

유튜브에서는 우리가 경험하지 못하는 것들을 대신 경험해주고 알려주는 것들이 많습니다. 유튜브가 어린이나 사람들에게 안좋은 영향을 끼칠수도 있겠지만 저에게는 배움의 장터라고 생각을 하고 항상 잘 보고 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슈카월드 직업


항상 이런 유명 유튜버를 보면 도대체 유튜브를 하기 전에 어떤 직업을 가지고 있었을지가 궁금했습니다. 특히 말을 잘하거나 딱봐도 지식이 많아보이는 사람은 어떤 대학을 나왔을지도 궁금하더라고요. 대부분의 유튜버가 고학력자라고 들어서 말입니다.

유튜브도 아무나 시작할수는 있지만 이렇게 인지도가 높아지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그만큼 많이 알고 사람들이 질리지 않게 얘기를 잘할수 있어야하기 때문입니다. 제가 보고 있는 유튜버들 대부분이 고학력자가 많더라고요.

아래의 내용을 보고 슈카월드님의 예전 직업은 무엇이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ㅇ. 슈카월드는 45만명 정도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채널로 경제 관련 이슈 그리고 사회 이슈를 다루고 있는 채널입니다. 대부분 경재 관련 내용들이 있는데 저는 우리나라 IMF 관련해서 국가 부도의 날 그리고 론스타 관련 내용들을 보고 접하게 되었습니다.

다양한 경제 이슈들을 우리가 알아 듣기 쉽게 알려주고 있습니다.




ㅇ. 말을 너무 잘하시길래 예전에 직업이 무엇이었을까 궁금했었는데요. 아래의 유튜브 방송을 보고 알게 되었는데 이전 직장에서 유튜브를 하다가 걸려서 어찌저찌 하다가 퇴사를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예전 직장은 한 회사의 펀드 매니저로 회사의 돈을 굴리는 직업을 갖고 있었다고 합니다. 회사의 돈은 굴리는데 자신의 돈은 무서워서 제대로 크게 굴리지 못했다고 말씀하시는데 아무튼 말하는거 보면 참 잘하십니다. 지식도 많으시고요.



이상 슈카월드의 예전 직업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펀드매니저였네요. 다음에는 슈카월드님의 출신 학교와 여러가지에 대해서 찾아볼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