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마 3-4살정도 되면 스마트폰을 다 만질줄 알고 자기가 보고 싶은 영상은 다 찾아서 보더라고요. 그래서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유튜브가 그렇게 인기가 많고 수익이 많이 난다고 합니다. 어른들은 많이 몰랐던 내용이었지요.

이런 유튜브를 하는 사람은 엄청나게 수익을 올리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나서부터 우리들 돈의 가치는 점차 떨어지고 있는 느낌입니다. 사실 몇년 전만 하더라도 300만원을 받는 월급쟁이는 꽤나 괜찮았었는데 이제는 500만원을 벌더라도 부족한 느낌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유튜브 어린 아이들이 볼수 있도록 설정


유튜브에도 가슴을 모두 노출하는 그런 영상도 있고 아이들이 보기에는 부적합한 내용들이 아주 많이 있습니다. 아무리 노란딱지로 관리를 한다고 하더라도 자신의 알고리즘을 통해서 약간 부적절한 내용들이 보여질수도 있습니다.

참 로봇이 모든것을 해결할수 없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는 것입니다. 어찌보면 노란딱지를 받아야하는 사람은 그대로 있고 안받아도 되는 사람이 모두 노란딱지인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아무튼 우리 아이들이 안전하게 볼수 있도록 설정해야할 것입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유튜브 어린 아이들이 볼수 있도록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유튜브 앱에서 설정에 들어갑니다. 설정을 통해서 다크모드같은 것도 할수 있고 미성년자에 부적절한 내용을 숨길수도 있습니다. 역시 필요한것을 찾을때는 설정에서 해결하는법이 가장 좋습니다.




ㅇ. 설정에 보면 제한모드라는 것이 있습니다. 필터링이 완벽할수는 없다고 하는데 약간 야한 영상이나 잔인한 영상은 최대한 걸러질 것입니다.

아무래도 컴퓨터가 자동으로 영상을 분별하는 것이다보니까 한계가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이상 유튜브 어린이가 볼수 있도록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