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도 유튜브가 계속 성장을 하고 있을까요? 시간이 계속 될수록 유튜브의 문제가 계속 제기되고 있습니다. 누구나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될수 있다는 장점도 있지만 계속 성장하는 사람들을 보면서 비교하게 되고 인생에서 돈에 대한 회의감을 들게 만듭니다.

물론 인지도가 있는 유튜브 크리에이터의 경우에는 그만큼 열심히 노력을 해서 이루어낸 결과임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지요. 그 중에서도 일부러 어그로를 끌고 정확하지 않은 정보를 정확한 정보처럼 내보내는 경우도 있지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유튜브 타임라인 입력 방법


저는 아주 가끔 유튜브를 보면서 댓글을 달기도 하는데 제가 쓴 댓글에 답글이 달렸는지에 대해서는 다시 확인을 해본적이 없습니다. 혹시 댓글을 적어서 어떤 이벤트에 당첨되었다고 하더라도 내가 쓴 댓글을 확인하지 않으니까 알수가 없습니다.

아마 가끔 댓글을 보면서 이런 댓글은 어떻게 달았지 싶은 댓글도 있지 않나요? 바로 시간을 지정해주는 댓글입니다. 유튜브 영상 자체가 시간을 끄는 영상도 많아서 중요한 내용은 뒷편에 있는데 이런 내용을 미리 바로가기로 해주는 시간 타임라인 댓글이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유튜브에서 타임라인을 다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유튜브 댓글에 보면 이렇게 시간이 표시되고 저 시간을 클릭하면 바로바로 저 시간대로 가서 영상을 볼수 있게 됩니다. 특히 유튜브 영상중에 중요한 정보를 마지막 부분이나 중간부분에 알려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 경우에 아주 고맙게도 시청자들이 이렇게 시간을 알려줍니다.

이런 댓글은 어떻게 작성하는 것일까요?




ㅇ. 방법은 간단합니다. 댓글에 적힌 것처럼 시간과 분 초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링크가 되어서 연결되게 됩니다. 이것을 타임라인 댓글이라고 합니다.

이런 댓글을 적어주시는 분들께 참 감사하더라고요. 덕분에 원하는 내용을 편하게 볼수 있었습니다.



이상 유튜브 시간 댓글 다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