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튜브는 이 시대의 최고의 컨텐츠 제작소입니다. 유튜브가 생겨난 이후부터 인터넷 강의 같은 것은 수익이 좀 줄었지 않았을까 생각을 해보는데요. 인터넷 강의가 한동안 PMP 시절에는 상당히 유익하고 꼭 필요하게 느껴졌지만 이제는 여러 플랫폼에서 무료로 강의를 해주는 곳도 많습니다.

유튜브를 잘 활용하기만 하면 보다 많은 컨텐츠를 접할수가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다른나라의 언어를 알거나 영어를 잘 안다면 유튜브의 활용성은 보다 많아집니다. 해외의 온라인 비지니스도 할수 있고 여러가지 기회가 많으니까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유튜브 썸네일 추출 방법


유튜브는 일반인도 누구나 할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아이디를 만들고 어떤 영상이든 올리기만 하면 되는데요. 올리는 즉시 다른사람과 공유도 할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부업이나 전업으로 유튜브를 하고 있지요.

마케팅적인 측면에서 볼때 유튜브도 마케팅의 일환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그래서 제목을 자극적으로 쓰거나 썸네일을 자극적으로 만들어서 영상에 관심을 갖게 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지요. 이런 것은 모두 기본적인 마케팅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유튜브 썸네일 사진 추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유튜브의 영상 썸네일의 사진을 퍼오고 싶다면 방법이 있습니다. 유튜브 앱에서 공유를 누르거나 인터넷으로 들어가서 해당 영상의 유튜브를 선택해주세요.




ㅇ. 유튜브 링크 복사를 합니다. 유튜브의 링크에 있는 고유 주소를 가져와야하기 때문입니다.



ㅇ. 이렇게 유튜브의 고유주소를 복사하면 되는데요. Youtu.be/ 다음의 글자가 고유주소입니다. 이것을 복사해주세요.




ㅇ. 그리고 인터넷 주소란에 https://i.ytimg.com/vi/유튜브고유주소/품질

품질은 hqeafault.jpg, sddefault.jpg, maxresdeault.jpg 제가 알고 있는 것은 이렇게 화질을 설정할수가 있습니다. 블로그에 올리는 것을 고화질로 하고 싶다면 맥스로 하면 되겠습니다.



ㅇ. 이렇게 아래처럼 해당 유튜브의 썸네일 사진을 갖고 왔습니다. 이것을 바로 링크로 사용해도 되기 때문에 따로 저장하지 않고 사용할수 있다는 점이 정말 좋네요.




ㅇ. 이렇게 사진첩에 추가를 해서 사용을 할수도 있습니다. 썸네일을 캡쳐하지 마시고 이렇게 썸네일을 따오세요.



이상 유튜브 썸네일 추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