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튜브는 직장 이외에 수입을 창출하기에 정말 좋은 기회를 만들어주었습니다. 단순하게 아무 영상이나 찍어 올린다고 해서 광고 수입이 발생하는 것은 아니지만 잘 다듬고 흥미로운 요소가 조금만 있으면 사람들이 많이 보게 됩니다.

그래서 여러 영상을 짜집기 해서 다른사람의 영상을 불법적으로 편집해서 사용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이런 것들을 활용해서 수입을 내는 것도 일종의 자신만의 노하우라고 할수 있습니다. 그런데 저작권에 걸리거나 문제가 생기면 수입을 전혀 받을수가 없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유튜브 노란딱지


유튜브를 자주 보는 사람이라면 누가 얼마나 잘나가는지 수입이 얼마나 발생할것 같은지도 생각을 하게 됩니다. 그만큼 유튜브로 아주 큰 돈을 버는 사람이 많기 때문입니다. 구독자 100명대부터 시작해서 쭉 봐온 사람은 그 성장을 통해서 변화하는 것이 신기하기만 합니다.

유튜브에는 자극적으로 영상을 찍고 올리는 사람도 있습니다. 이런 사람들에게는 노란딱지가 붙을 확률이 높습니다. 노란딱지란 수익 창출이 되지 않는 영상을 말하는데요. 유튜브 규정에 어긋나거나 너무나 선정적인 영상을 올리면 그런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유튜브 노란딱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유튜브는 수익을 창출할수 있는 수단입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인기있을 만한 내용으로 썸네일을 제작하고 내용도 자극적으로 만들기도 합니다.

그런데 이런 자극적이고 안좋고 선정적인 내용들에는 이렇게 노란딱지가 붙게 될수도 있습니다. 이것들은 유튜브 구글의 로봇들이 하는일이지요. 노란딱지가 붙게 되면 이제 더이상 수입이 창출되지가 않습니다.



ㅇ. 그래서 유튜버들이 가장 두려워하는 것이 노란딱지가 붙는것입니다. 만약 전체의 영상이 노란 딱지가 붙게 되면 관련영상으로도 잘 뜨지 않고 추천을 해주지 않게 됩니다.

https://playboard.co 플레이보드라는 사이트에서 유튜버별로 조회수라던지 노란딱지가 어디어디 붙었는지 알수가 있습니다.



이상 유튜브 노란딱지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